번역공증, 아포스티유

법인 이사 등록을 위한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영문 번역공증

동양천사 2022. 11. 30. 19:56

법인 이사 등록을 위한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영문 번역공증

 

안녕하세요at%

 

해외에서 법인 설립을 하고 유지하면서 변동되는 내용들이 종종 발생합니다.
회사 대표자를 변경한다거나 법인 이사 등록, 회사명을 변경한다거나 등등 여러 가지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때에 한국내 대표자의 신분증을 요구할 때가 있는데요

 

해외에서 신분증 대용은 바로 여권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추가로 한국 내의 신분증을 제출하여야 한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럴 때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등의 서류를 준비하시면 될 것입니다.

 

한국 내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증, 인증 등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영문으로 번역 후 번역공증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고 
추가로 대사관 인증등의 업무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번역공증 진행 절차 및 추가로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 

 

1. 해외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해 줍니다.
여권 얼굴면을 복사를 해줍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도 앞뒷면을 복사해서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증으로 되어있는 것이라서 복사본으로 준비하시는 것이겠습니다.

발급받는 서류를 진행하신다면 발급해서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 번역 및 번역공증 받습니다.
영문으로 번역을 많이 진행합니다. 
번역시 문서 내용과 똑같이 번역을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내용을 추가한다거나 뺀다거나 하는것은 안되고 문서에 보이는데로 똑같이 번역을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영문 번역문과 복사된 서류를 같이 번역공증 받습니다.

 

여기까지가 번역공증 진행이 되겠습니다.
그런데 보통적으로 한국 서류를 해외에 제출하려고 할 때에는 번역공증 뿐 아니라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공증받은 서류에 추가로 아포스티유 / 대사관 인증
인도, 호주 등 협약이 체결되어 있는 나라끼리는 아포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협약이 체결되어 있지 않는 나라에 제출한다면 외교부 인증, 대사관 인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어디까지 진행인지 확인후 처리하시면 되시고 잘 모른다고 할 때라면 안전하게 아포/대사관 인증까지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외에서 사용되는 서류이므로 번역부터 최종마지막까지 일괄 처리해주는 곳에 문의하셔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영문으로 번역한 내용

 

 

이번에 진행하신 분의 경우는 대표님의 호주 법인 이사 등록을 하기 위하여 여권,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영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는것을 의뢰해 주셨습니다.

 

퇴근시간이 다가오는 저녁쯤에 전화 문의가 왔는데 급하게 내일 받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위 서류들은 스캔떠서 메일로 주시면 인쇄를 해서 인쇄본으로 진행한다고 말씀드리고 저녁 6시쯤에 메일로 전달받았습니다. 급하다고 하셔서 저녁에 영문 번역을 먼저 진행하고 다음날 아침에 번역공증까지 완료를 해드렸네요
완료된 서류는 퀵을 불러주셔서 퀵으로 발송해드렸습니다.

 

 

 

 

여권은 여권사본증명서 서류로 공증 진행을 하지 않고 처리를 하시려다가 안될 것 같아서 여권 사본으로 번역공증 진행으로 처리하신다고 했던 기억이 납니다.

 

한국 서류를 호주에서 사용하시려고 하실때에는 번역공증만 받아서는 현지에서 인정이 안될 수도 있고, 일반적인 경우에는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처리하신다고 말씀해드렸습니다.
알아보시더니 아포까지 받아달라고 하셨는데 워낙 급하게 처리하시고 담날 아침까지 서류가 필요하다고 하셔서 그냥 공증까지만 일찍 처리해서 드린 기억이 나네요

 

호주에서 신분증 확인용으로 대표자의 여권으로 처리를 하실텐데요 이분의 경우는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을 추가로 요구를 하신 경우가 되겠습니다. 많지는 않지만 여권+추가 서류들을 요구할 수도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한국의 신분증 영문 번역 및 공증 진행과 추가로 아포 진행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