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한글 주민등록등본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진행

동양천사 2022. 12. 13. 15:02

한글 주민등록등본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진행

 

안녕하세요YTR

 

무언가 생각할때에 미소를 지을 수 있는 오늘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외국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국내에서 발급되는 서류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 내 주소지를 확인해야 한다거나 주민등록 주소지에 같이 생활하는 사람을 확인해야 한다거나 은행 업무를 본다거나 할 때 등
한국의 주민등록등본을 제출해야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때에 공증을 받은 서류로 사용하여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한글 주민등록등본 영문으로 번역, 번역공증 받고 대사관공증/아포스티유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 한국내 주민등록 주소지를 확인해야 할 때나 주소지에서의 가족관계를 보여주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한국 주민등록등본을 해외에 제출하기 위해서는 공증,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제출해야 할 것입니다.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 진행 절차

 

- 해외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을 준비해 줍니다.
주민등록등본은 주민센터, 구청 또는 인터넷에서 발급하실 수 있습니다.

 

- 발급된 서류를 번역 후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공증을 해서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번역공증 형식으로 많이 진행이 됩니다.
발급된 한글 서류를 영문이나 해당 국가의 언어로 번역한 후에 번역문과 서류를 같이 번역공증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아포스티유 / 대사관 인증
공증 진행된 서류에 아포스티유 또는 해당 나라 대사관 공증을 받습니다.
아포 협약이 되어 있는 나라가 아닐 경우에는 대사관 공증을 받는 것입니다.

 

 

 

 

해외에서 한국 서류를 사용하기 위해선 위와 같은 진행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제출하려는 곳에서 번역공증까지 받아서 제출해도 된다고 한다면 공증까지 진행된 서류로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부분은 현지에서 확인후 진행하셔야 할 것이고요
잘 모르겠다 싶으시다면 아포까지 받아서 사용하시면 큰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공문서이기에 영문으로 발급한 등본 원본서류에 공증 없이 바로 아포를 받아서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이번 맡겨주신 분의 경우는 주민등록등본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 하는 진행을 대행해주셨습니다.
저녁 6시쯤 다되었을 때인데 전화가 와서 상담해드렸는데 급행 급하게 변역공증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번역만 빨리 진행된다면 다음날로 바로 공증처리를 대행해 드릴수가 있어서
급하다고 하셔서 저녁에 번역을 하면 다음날 진행해드릴수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메일로 PDF파일로 주신다고 하셔서 전달받아서 인쇄해서 인쇄본이 영문 번역문 붙여서 다음날 바로 진행해드렸습니다.

 

 

 

 

전화 상담중에 인도네시아 사용하신다고 하셔서 혹시 아포스티유는 필요하시지 않는지 여쭈어보니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물어보셔서 아포는 하루가 더 소비된다고 얘기해드리니 우선은 공증 처리가 급해서 그것만 진행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급하신 분들은 스캔해서 메일로 먼저 요구를 많이하시는데 이분 또한 스캔해서 파일로 먼저 달라고 요구하셔서 드렸고 원본은 우편으로 보내드렸던 기억이 나네요

 

인도네시아는 대사관 공증 진행에서 요번에 아포 협약에 가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포 받아서 주면 인도네시다 대사관 공증이 필요하다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직 변경된 지 얼마 안돼서 현지에서 잘 몰라서 그럴 수가 있으니 이 부분 잘 얘기를 해서 처리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한글로 발급된 주민등록등본 영어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진행건과 추가로 아포 진행에 대한 내용 확인해 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