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인도네시아 제출할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동양천사 2022. 11. 28. 11:41
반응형

인도네시아 제출할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안녕하세요uy%

 

따뜻한 웃음과 따뜻한 말이 행복의 문을 열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 만나는 사람들에게 웃음을 활짝 지며 따뜻한 말을 전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외국에 취업을 준비하신다면 꼭 준비해야 되는 서류중 하나로 경력증명서가 있습니다.
어디를 입사하던지 자신의 회사 경력사항을 확인은 필수겠지요
국내 서류를 해외에 사용하시려고 한다면 공증, 아포스티유 등을 받아서 사용되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경력증명서 영문으로 번역 및 번역공증, 아포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글 경력증명서를 해외에 제출하려 한다면 아래와 같은 처리를 한 후에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아포스티유 진행 절차

 

- 경력증명서 서류 준비해줍니다.
다녔던 회사에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특별한 양식은 존재하지 않고 회사에서 해주는 양식으로 준비를 해주시면 될텐데요
현지에서 특정된 내용이 있어야 한다고 하면 발급시 추가해 달라고 요청하셔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오래되서 회사가 사라진 경우라면 어쩔 수 없이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서류로 대체를 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회사 다닐 때 회사에서 국민연금에 가입이 되어 있는 상태일때에만 해당되겠습니다.

 

- 번역 및 번역공증 
발급된 서류를 번역을 해줍니다.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영문으로 번역을 진행을 많이 합니다.
하지만 중문 등 특정 나라 언어로 번역해야 된다면 특정 언어로 번역을 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그 후 서류와 번역문을 같이 번역공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아포스티유
인도네시아의 경우는 2022년 6월 4일부로 아포 협약이 체결되어 있는 나라이기에 공증받은 서류에 아포스티유를 받으셔야 하겠습니다.
만약 다른 나라에 제출하시는 분이라면 협약 여부를 확인해 주시고 체결이 안된 나라라면 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번에 의뢰가 들어온 분은 인도네시아 제출할 건설기술인 경력증명서 서류를 영문으로 번역과 번역공증 받고 아포스티유 받아달라고 하셨습니다.

 

인도네시아의 경우는 2022년 6월 4일 부로 협약국에 가입이 되어서 대사관 공증을 받던것에서 이제는 아포를 받아서 제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손님 분도 알고 계셔서 아포를 받아달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장수가 9장 정도 되는 서류를 영문 번역을 하고 공증, 아포스티유까지 받아서 드렸습니다.

 

일반 회사의 경력증명서는 1장 정도로 비교적 간단한 양식으로 되어있는데요 건설기술인, 전력기술인 경력증명서의 경우는 대부분 많은 장수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번역하는데 시간도 오래 걸리고 비용도 많이 올라갑니다.

간단한 문서로 받을 수 있다면 그렇게 진행하시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라면 위문서로 처리하셔야 할 것입니다.

 

 

 

 

며칠이 지났을까 현지에서 인도네시아 대사관 공증이 필요하다는 전화가 왔는데요
아직 현지에서는 바뀐 부분에 대해 인지가 잘 안 되는 지역도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다시 한번 잘 설명드렸더니 다시 전화는 오지 않은 기억이 나네요

 

오늘 하루 행복의 문을 열 수 있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해외에 제출한 국내 회사의 한글 경력증명서를 영문 번역공증 받고 아포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