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졸업증명서 영문 번역후 번역공증 체코 사용 아포스티유 진행

동양천사 2022. 11. 24. 12:11

졸업증명서 영문 번역 후 번역공증 체코 사용 아포스티유 진행

 

안녕하세요Qw&

 

사랑의 향기를 느낄 수 있는 즐거운 하루가 되시기를 바랍니다.

 

해외에서 자신의 최종 학력을 확인해주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취업을 하려고 할때에 대학교를 졸업했는지 대학원, 고등학교를 졸업했는지 어디까지 했는지 확인시켜 주어야 할 것이고요 
아니면 해외 학교를 입학하려고 할때에도 국내 최종 학력서류가 필요할 것입니다.

 

한국에서 최종 학력을 확인해 주는 서류가 대학원은 학위증명서 서류가 있을 것이고 고등학교, 대학교는 졸업증명서 서류가 있을 것입니다.

 

오늘은 메일 파일로 받은 한글 졸업증명서 서류를 공증, 아포스티유 받는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내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처리하여 전달해 주어야 할 것입니다.,

 

아포스티유 진행 절차

 

- 진행할 서류를 준비합니다.
한국 졸업증명서를 학교에서 직접 가셔서 원본을 받으셔도 되겠고
인터넷 발급으로 인쇄해서 받으실 수도 있겠습니다.
또는 pdf파일로 받을수도 있는 경우가 있을 것이고 또는 주민센터에서 팩스 민원으로 받는 방법도 있겠습니다.

 

- 번역공증
발급된 서류를 번역을 해서 번역공증을 받으십니다.
보통 영어권 나라에서 사용하기에 영문으로 진행을 많이 합니다.
번역문과 발급된 문서를 같이 공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 아포스티유
협약이 체결된 나라는 아포스티유 받으면 인정이 됩니다.


만약 아포 체결이 안되어 있는 나라라면 대사관 공증을 받아 처리하시면 될 것입니다.

대사관공증 진행 시에는 외교부 인증을 먼저 받고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진행상 어려움이 따를 수 있고 번역 등 전문적으로 진행하는 곳에 맡겨야 하기에 
일괄 모든 업무를 처리해주는 곳에 문의하셔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부분은 한국에서 졸업하셨고 한글 국문으로 발급된 졸업증명서의 번역공증으로 진행하는 방법이 되겠습니다.

 

학교에 제출하려고 할 때에는 아포까지는 안 받고 공증까지 진행된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업무 진행 시 어떻게 진행하실지 확인하셔서 처리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현지에서 확인 시 잘 모른다고 한다면 아포까지 받아서 가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이번 의뢰를 해주신 분은 메일로 먼저 졸업증명서 영문으로 번역해서 공증하고 체코에 제출하기 위해서 아포스티유 받는 것에 문의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메일로 준비해주실 서류 등 관련 진행 절차 등을 설명드렸고 답변드렸습니다.
졸업증명서는 인터넷으로 파일을 받아서 메일로 전달해 주셨고 인쇄해서 서류를 진행해 드렸습니다.
최종 마무리된 서류는 체코에 계시기 때문에 우체국 프리미엄 ups로 체코로 바로 발송해 드렸던 기억이 납니다.

 

 

 

 

사용하시려는 목적은 물어보질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고등학교 졸업증명서가 필요한 이유라고 한다면 학교를 입학하려 한다거나 학교 편입을 한다거나 또는 취업 때문에 자신의 최종 학력을 증명해야 할 때 등에 필요했을 것입니다.

 

취업 때문이라면 각 나라마다 자격 조건이 있을 것입니다. 4년제 대학교를 나와야 한다거나 고등학교 졸업후 같은 업종으로 업무를 2년,3년이상 등의 업무 경력이 있다거나 아니면 자격증을 취득했다거나 하는 등의 조건이 있을것입니다

 

유럽에 있는 관광도시로 유명한 프라하가 있는 체코는 아포스티유 협약이 체결되어 있기에 공증 후 아포를 받아서 진행해드린 것입니다. 협약이 안되어 있는 나라에 제출하는 경우라면 대사관 공증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한글로 발급된 국문 졸업증명서 서류를 체코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영문으로 번역을 한 후에 번역공증 받고 아포까지 진행하는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