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받기

동양천사 2021. 4. 18. 13:52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받기

 

안녕하세요@")
주말이 되면 긴장했던 한주간의 몸과 정신이 풀려서 움직이기가 여간 귀찮아지는 기분이 드는데요
비타민 D도 생성할겸 푸르른 햇빛을 맞으며 가까운 곳에 산책을 나가서 여유를 즐기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해외로 취업을 나가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데요
취업비자를 준비할 때 요구되는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의 영문 번역공증 받는 절차나 대사관 인증, 양식 등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직증명서는 근로자가 기업이나 회사에 소속되어 있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하여 본인 인적사항, 회사 정보, 직책, 재직 사항 등의 내용이 기록되어 있는 문서이고
경력증명서는 기업에서 재직하고 있거나 퇴직을 한 후에 본인의 회사의 경력사항을 증명하기 위한 문서가 되겠습니다.

 

 

 

 

해외 취업이나 업무를 위해서 요구되는 서류중 하나인데요
한국의 서류가 영어권 나라에서 사용되기 위해서는 영문으로 번역 후에 번역공증 받아서 사용되어야 할 것이고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인증을 받아서 제출되어야 할 수도 있겠습니다.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받기


 

- 다니는 회사/다녔던 회사에 요구합니다.

 

특별히 정혀져 있는 양식은 없고 회사에서 정한 양식으로 받으시면 될 것인데요
해외에서 꼭 들어가야 되는 내용이 있는 경우라면 내용을 추가해서 요청하셔서 받으시면 될 것입니다.

 

 

- 영문으로 번역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이라도 본인이 직접 번역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를수 있습니다.
해외에 제출될 것이므로 전문적으로 번역을 하는 곳에 의뢰후 처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문으로 번역시 오타는 없는지등 검수작업은 필수로 하셔야 할 것입니다.

 

 

- 번역공증 받기

 

준비해 놓은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와 영문 번역문을 가지고 공증사무소에서 번역공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과거에는 번역문만 가지고 누구나가 받을 수 있었던적이 있었지만 문서의 정확성이 떨어질 수 있고 신뢰성이 떨어질 수 있기에
요즘에는 해당 언어의 자격이 되는 분에 한해서만 번역공증처리를 하실 수 있겠습니다.

 

본인이 영문을 잘 하셔서 번역을 하셔서 처리하신다 하더라도 해당 언어 자격증등의 자격이 되지 않는다면 번역공증은 대행으로 준비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또한 해외에서 사용되어야 하는 서류이기때문에 되도록이면 전문적으로 처리하는 곳에 맡겨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제출처에서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 영사관 인증, 영사확인을 받아야 된다고 한다면
위에서 받은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공증까지 완료한 서류에 추가로 인증 확인을 받으셔야 하겠습니다.

 

대사관 인증/아포스티유 받기


번역공증까지 진행 완료된 서류에 

한국 외교부 인증을 받은 후 각 나라의 대사관 인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맺어져 있는 나라에 사용하신다면 대사관 인증 진행이 아니고
영문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아포스티유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번역공증이라는 형식으로 공증을 받아야 되는 경우라면 되도록이면 한글로 된 문서로 발급을 받아서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영문으로 작성된 재직증명서, 영문으로 작성된 경력증명서를 받으면 영문으로 번역공증 진행은 해드릴 수가 없습니다.

 

중국이나 베트남등 특정 나라의 언어로 번역이 필요한 경우라면 영문으로 받은 서류도 중국어, 베트남어, 각 나라의 특정 언어로 번역해서 번역공증을 받을 수는 있겠는데요
다만 영문을 해당언어로 번역을 진행하는 대행처를 찾으셔서 처리하셔야 하겠습니다.

 

 

해외 취업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찾으시는 문서인데요
범죄경력증명 서류나 졸업증명서도 추가로 요구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도 마찬가지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범죄수사경력회보서의 서류는 공문서이기 때문에 영문으로 받아서 공증 처리 없이 바로 아포스티유/대사관 인증 처리를 하셔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문서마다 진행되는 절차등이 다를 수 있으므로 잘 확인해 보셔서 처리하셔야 할 것입니다.
잘 모르겠다 싶으면 한글로 받고 그서류를 영문 번역공증 처리 후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제출하시면 큰 문제가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멀리 외국으로 자유로이 왕복하기가 싶지않은 이 시국이 하루빨리 벗어나길 바라는 마음이 간절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이 많이 접종되고 있으므로 하루빨리 자유롭게 다닐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이상으로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의 간단한 내용과 영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는 방법과 추가로 영사인증 등을 받아서 제출하는 절차 등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