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유학 준비를 위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중국어 번역공증

동양천사 동양천사 2021. 5. 4. 12:01
반응형

중국유학 준비를 위한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중국어 번역공증

 

안녕하세요\")
행복은 자기가 만들어 갈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무엇이든 마음가짐이 중요할 것입니다.

 

중국내 학교에 유학을 가시려 하실 때에 한국에서 졸업한 졸업과 성적을 확인해 주어야 되는데요
한글 졸업증명서와 성적증명서를 그냥 제출하는 곳도 있겠지만 중국어 또는 영문으로 번역한 후에 번역공증을 받아서 제출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중국 학교에서 준비해 오라고 하는 서류들의 중국어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학교를 유학 준비 중일때 중국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이 몇 가지 있는데요
한국에서 졸업한 내용을 확인해주는 졸업증명서, 성적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해주는 성적증명서, 본인의 기본적인 내용을 확인하는 기본증명서, 학교 다닐 때 여러 가지 교과활동이나 세부능력 및 특기사항 내용을 확인할 수 있는 생활기록부 서류들 이겠습니다.

 

중국어 번역공증(또는 영문 번역공증) 진행 방법

 

1. 중국 학교에서 요구하는 문서들을 발급, 준비합니다.

 

지역 및 학교마다 필요로 하는 서류들이 다를 것입니다.
가시려는 곳에 문의하셔서 어떤 것들을 제출되어야 하는지 확인해보셔야 하겠습니다.

 

2. 중국어(또는 영문)로 번역을 해줍니다.

 

요구하는 언어로 번역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번역시 주의하실 점이라면 문서와 똑같이 해주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없는 내용을 번역할 수는 없겠고 첨부해서 진행할 수도 없습니다.
또한 오타나 잘못된 곳은 없는지 확인, 검수작업을 꼭 하셔야 할 것입니다.

 

3. 번역공증 받습니다.

 

공증사무소에서 발급된 서류와 번역문을 가지고 번역공증을 받는 것입니다.
해당 언어의 자격증을 소지하고 있다거나 기타 자격이 되는 분에 한해서만 번역공증을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위와같이 진행한 후에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번역부터 번역공증 처리까지 본인이 진행하시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 있습니다.
오랜 경험, 전문적으로 진행 처리해주는 대행처에 대행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대사관 인증,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오라고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때에는 위에서 준비한 번역공증 된 서류에 추가로 중국대사관 인증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중국대사관 인증 진행 방법
번역공증 완료된 서류 -> 한국 외교부 인증 -> 중국대사관 인증

 

학교마다 번역만 해서 제출해도 된다는 곳도 있을 것이고 중국어 번역공증해야 된다고 하는 곳도 있고 또는 중국대사관 인증까지 받아야 한다는 곳도 있을 수 있으니 이 부분 확인 후 진행하셔야 할 것입니다.

 

 

 

 

중국 고등학교, 대학교를 준비하실 때 중국 유학비자를 받아야만 하겠습니다.
중국 유학비자에는 X1, X2 두 종류가 있는데요
입학통지서, JW202 준비해 오시면 받을 수 있습니다.

 

X1비자는 6개월 이상 중국 유학을 하시는 분들이 받는 것이고요 
중국에 가셔서 중화인민공화국 외국인거류허가로 변경하셔서 생활하시는 것입니다.

 

X2비자는 6개월 미만일 경우이고 180일. 150. 120등 기간에 따라서 나오는 날자가 정해집니다.
단수라서 1번만 사용 가능하고 중국 내 체류기간은 명시되어 있는 기간만큼 체류 가능하고 중국 체류하다가 기간이 되기 전에 한국으로 출국하셔야 할 것입니다.

 

 

하시려고 했던 모든 일들이 잘 풀려서 앞으로 멋진 미래가 함께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중국 유학을 하려고 하실 때 중국어 번역공증 또는 영문 번역공증 진행하는 절차와 추가로 중국대사관 인증이 필요할 때 받는 과정, 유학 X1, X2비자에 대한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