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필리핀 영업허가서(Business Permit) 한글 번역공증, 경력 및 사업자등록증 확인을 위하여

동양천사 2021. 6. 24. 14:26

필리핀 영업허가서(Business Permit) 한글 번역공증, 경력 및 사업자등록증 확인을 위하여

 

안녕하세요&^)
현재를 소중히 생각하라고 하는 문구를 본적이 있습니다.
오늘이 없으면 내일도 없기에 가장 소중한 시간은 지금이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오늘은 필리핀에서 근무를 하고 있었다는 재직증명서 및 필리핀 영업허가서(Business Permit)의 한글로 번역해서 한국에서 번역공증 받는 절차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거꾸로 한국서류를 필리핀 현지에 제출해야 될 때에 아포스티유를 받는 내용도 첨부해 드립니다.

 

 

 

 

한국의 회사에 입사, 지원해야되는 경우 등 자신의 해외에서의 경력사항을 확인해주어야 할 때가 있습니다.
이때 공증 받아서 제출하라고 할 때에 현지에서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 등을 받아서 제출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간단한 확인을 위해서등 한글로 번역해서 한국에서 번역공증 받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한글로 번역한 후 번역공증 받는 절차

 

1. 문서 준비
2. 준비된 문서를 한글로 번역해줍니다.
3. 한글 번역문과 준비된 문서를 같이 번역공증 받습니다.

 

아포스티유, 대사관공증 등을 받아야 할 때에는 위의 진행으로 처리하시면 안되고
해외 서류는 꼭 현지에서 진행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위에서 진행되는 방식은 간단한 확인을 위한 경우가 되겠습니다.
어떻게 진행되어야 하는지는 제출하려고 하는 곳에 문의해보셔야 하겠습니다.
제출하는 곳이 모르고 있는 경우나 번역공증해서 보내라고 할 때에는 위의 방식으로 진행하시면 큰 문제가 없으리라 보입니다.

 

 

 

 

필리핀에 취업을 한다거나 사업자등록을 한다거나 하는 등
거꾸로 한국서류를 필리핀에 제출하려고 하는 경우라고 한다면
번역공증만 받아서 제출하시면 안 되시고 아포스티유까지 받아서 제출하여야 할 것입니다.

 

한국 서류를 필리핀에서 사용하기 위한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받는 절차

 

서류에 따라 진행되는 공증 방식이 다르겠지만 
한국의 사업자등록증, 범죄수사경력회보서, 경력증명서를 예로 들어보면

 

1. 문서 준비
2. 준비된 문서를 번역해줍니다. (영문으로 번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영문 번역문과 준비된 문서를 같이 번역공증 받습니다.
4. 아포스티유 받기

 

영문으로 번역은 본인이 하실 수 있겠지만 번역공증은 자격이 되는 분에 한해서만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들이라면 진행이 어려울수 있기에 전문 대행을 하는 곳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번에 진행된 분은 한국 회사에서 요구한 것인데요 
본인이 필리핀에서 회사경력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주어야 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필리핀 현지 회사에 직장을 다녔다는 경력증명서(재직증명서)와 우리나라의 사업자등록증과 같은 필리핀 영업허가서(Business Permit) 두 서류를 한글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요청이 있었습니다.

 

서류는 스캔해서 메일로 받은것이므로 파일로 저희에게 주셔서 인쇄하여 처리해드렸습니다.
필리핀도 영어권이라고 볼수 있어서 영문으로 작성된 재직증명서를 주셨고
영업허가서(Business Permit)는 타갈로그어 밑에 영문으로도 기재가 되어있어서 영문을 한글로 번역이 가능하였습니다.

 

한글 번역본과 인쇄된 문서를 한국에서 번역공증 받아서 드렸습니다.
외국 서류의 경우 한국에서 간단히 확인을 위해서 공증을 진행하는 경우라면
현지에서 공증 진행을 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위의 경우처럼 간단히 한글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아서 제출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제출하려는 곳에서 현지 대사관공증, 아포스티유를 꼭 원하는 것이 아니고
그냥 한글로 공증해서 제출해도 된다고 하는 경우라면 위와 같이 한국에서 한글 번역공증으로 처리해도 될 것입니다.

 

이상으로 한국의 회사에서 요청한 외국 서류의 한글 번역공증 진행 절차에 대한 내용과 추가로 한국내 서류가 필리핀에서 사용해야 될 때 아포스티유 받는 절차에대해서도 확인해 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