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영문 번역 후에 번역공증 받기, 해외에서 체류하기 위해서

동양천사 2021. 7. 9. 16:48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영문 번역 후에 번역공증 받기, 해외에서 체류하기 위해서

 

안녕하세요+_)
지나가다가 우연히 오늘 당신에게 오늘 기쁜 일이 일어날 것입니다라는 글귀를 보았습니다.
짧은 한줄의 글이지만 글귀가 계속 기억에 남고 정말로 그날은 매우 상쾌한 기분으로 하루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여러분들도 오늘 기쁜 일이 생길것입니다. 

 

오늘은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영문으로 번역 후에 번역공증 받는 내용과 아포스티유 협약국에서 위 서류를 사용 시에 추가로 아포스티유까지 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 체류 비자를 준비중이거나 해외 취업을 하려 할 때에 한국의 범죄경력을 확인해 주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한국에서 발급받은 범죄경력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하시려고 할 때에는 
발급받은 서류를 그냥 제출하는 것이 아니고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또는 해당 국가의 대사관 인증 등을 받은 후에 제출해야 할 것입니다.

 

한국에서 발급할 수 있는 범죄 서류의 양식에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 한글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양식으로 된 서류 진행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받는 방법 

 

1. 서류 준비
경찰서에 직접 가셔서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또는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사이트에서도 인터넷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2. 영문 번역
발급받은 서류를 영어권 나라에서 사용하려고 할 경우에는 영문으로 번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3. 번역공증
발급된 서류와 영문 번역문을 같이 공증사무소에서 번역공증 받으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진행된 서류가 번역공증 진행이 되겠습니다.
아포스티유를 받기 위해서는 아래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4. 아포스티유(협약국에 해당될 때)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아포스티유 발급받기
만약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닌 나라에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외교부 인증+해당 나라의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번역공증은 자격이 되는 분에 한해서 처리가 가능하겠고
아포스티유를 받는 등의 여러 절차가 있으므로 전문적으로 진행 처리하는 곳에 문의해보셔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공문서의 경우는 영문으로 발급을 하여 발급된 서류에 번역공증 없이 바로 아포스티유를 받을 수 있어서 
영문으로 발급한 서류를 바로 아포스티유를 받기도 하는데요
나라마다 공증된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기에 확인후 진행하셔야 할 것입니다.

 

 

 

 

보통적으로 해외 취업비자, 체류비자 등의 외국 입국 체류 목적으로 진행하는 경우에는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조회목적은 외국입국 체류허가용으로 발급하셔야 하겠습니다.

 

하나로 통합된 범죄수사경력회보서 발급을 원하는 경우라면 처음에 신청하실 때에 인쇄방법에서 범죄수사경력(통합)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인터넷 발급시 범죄/수사경력(분리)로 체크가 되어 있어 그냥 모르고 지나치게 되면 범죄경력회보서, 수사경력회보서 이렇게 분리된 서류로 발급이 될 것입니다.

 

 

 

 

가끔 외국에 계신 분들께서 메일로 문의를 주시곤 하십니다.
이번에 메일온 내용은 현재 일본에 거주 중이시고 호주로 출국을 해야 되는 상황인데 범죄수사경력서를 영어로 발급이 불가능하다고 하셔서 한국어로 발급된 범죄수사경력회보서를 영어로 번역 후 번역공증 받는 문의였습니다. 아마도 해외에 계시므로 전화로 통화하기가 어려운 상황인 것으로 보입니다.

 

저희가 진행을 해드릴수 있는 부분이라 자세하게 준비서류는 무엇이고 기간, 주소, 비용 등을 설명드렸습니다.
영문 번역공증을 문의하셨는데 오스트레일리아(호주)에서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번역공증 뿐 아니라 아포스티유까지 받아야 되는 것이 아닌지 등의 추가적인 내용도 포함해서 드렸습니다.
빠른 회신 감사하다는 말씀과 함께 범죄수사경력서의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아포스티유까지 의뢰를 문의해 주셨습니다.
발급된 서류는 스캔으로 받아보시기를 원하셔서 스캔도 가능하다고 말씀드렸습니다.

 

메일로 주고 받는것은 전화통화로 상담하는 것보다는 글을 작성하고 읽고 보내는 등의 시간이 더 소요되기 마련인데요
하지만 이번에는 받는 즉시 바로바로 메일을 드리고 문의도 바로바로 와서 그다지 시간이 오래 걸린 것 같지는 않은 기분입니다.

 

호주에 가셔서도 하시는 일처리 모두 잘 되시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한글로 발급한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영문으로 번역 후에 공증사무소에서 번역공증 받고 호주 아포스티유 받는 내용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