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 학교 졸업한 졸업증명서, 학위증서 한글로 번역 후 번역공증 받기

동양천사 2021. 8. 10. 12:38

중국 학교 졸업한 졸업증명서, 학위증서 한글로 번역 후 번역공증 받기

 

안녕하세요%>)
아직도 많이 덥긴한데 입추가 벌써 지난것 알고 계신가요
절기를 누가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모르지만 귀신같이 맞는것 같은 기분이네요
이제는 아침, 저녁으로 신선한 바람이 불어오고 있네요
가을을 알리는 절기인 입추가 지났으니 이제 입동이 오기까지는 가을이네요^^

 

한국 회사에서 취업을 하려고 한다거나 기타 졸업을 확인해야 될 때에 
중국에서 졸업한 졸업증명서의 한글로 번역후 번역공증해서 제출해야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에서 졸업하신 분들이 한국에서 졸업, 성적, 학위 등을 확인시켜주어야 될 때에 번역공증 또는 영사인증이나 아포스티유 등을 받아서 제출하게 됩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졸업한 분의 중국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 학위증서 등의 중국 내 서류를 한국에서 한글로 번역 후에 번역공증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 학교에서 발급된 서류를 한국에서 사용하려고 할때 제출하려는 곳에서 한글 번역공증을 원하는 경우 아래와 같은 절차로 진행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중국 학교의 경우로 설명드렸고 해외 학교의 경우는 추가로 아래쪽에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서류 준비
중국에서 졸업한 학교에서 졸업증명서, 학위증서 등의 서류를 받습니다.

 

대부분 손님분들의 경우 원본 서류를 복사를 해서 복사본으로 진행을 하십니다.
해외 학교에서 받은 서류를 원본을 사용하고 제출하게되면 발급받은 원본이 사라지게 되므로 다시 학교에 요청해서 발급하기가 어려워서 그런것 같습니다. 또는 원본 자체를 메일로 스캔본으로 받은 경우이거나요

 

꼭 원본으로 사용을해서 받아야 되는 경우라면 원본으로 준비하시면 되겠습니다.

 

2. 한글 번역 하기 
준비된 서류를 한글로 똑같이 번역을 해줍니다.
한글 성함의 경우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지는 확인해주셔야 하겠습니다.
조선족분의 경우는 한국식 발음으로 번역하면 되겠지만 한족분 같은 경우는 발음나는데로 하는 경우도 있으니
본인이 제출하려는 곳에서 한글 성함을 어떻게 하시는지에따라 성함 번역도 달라질 것 같습니다.

 

3. 번역공증 받기 
준비된 서류, 한글 번역문을 가지고 공증사무소에서 번역공증 받으면 되겠습니다.

 

본인이 준비하시기에 어려움이 있을수 있으니 
많은 경험과 전문적으로 대행 처리 해주는 곳에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진행시에  꼭 확인해야 되는 것

 

제출하려는 곳에서 대사관 인증이라던지 아포스티유 등을 받아오라고 할 때에는
한국에서 한글로 번역공증 받아서 제출하는 것이 아니고
중국 현지에서 현지공증을 하고 중국 내 중국외교부 인증받고, 최종적으로 중국 내의 한국 영사관 인증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현지에서 공증, 인증된 서류를 한국에서 추가로 한글로 번역후 번역공증 받아서 오라고 하는 경우도 있으니
서류 진행할 때에 먼저 진행 처리에 대한 자세한 확인이 필요할 것입니다.

 

단순 중국내 서류의 확인을 위하여 공증받아오라고 하는 경우라던지 회사에서 확인을 위해서 번역공증 받아오라고 할 때에
위에서 알려드린 한글로 번역을 한 후에 공증사무실에서 번역공증 받은 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외 학교의 경우라면

 

중국 이외의 다른 나라들 해외 학교의 졸업증명서, 학위증명서 서류들도 마찬가지 이겠습니다.
한글로 번역해서 번역공증해서 제출해도 된다고 하면 위에서 설명드린 한글 번역공증 양식으로 처리하시면 될 것이고

 

아포스티유 또는 대사관 인증을 받아오라고 한다면
해외 현지에서 공증 및 아포스티유 협약국일때는 아포스티유를 받고, 협약국이 아닐때는 영사인증을 받아서 처리하시면 될 것입니다.
현지에서 공증, 인증된 서류를 한국에서 추가로 한글로 번역후 번역공증 받아서 오라고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니 서류 진행할 때에 먼저 진행 처리에 대한 자세한 확인이 필요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중국 및 해외 학교에서 졸업한 졸업증명서, 학위증서, 성적증명서 등의 서류를 한글로 번역후 한국에서 번역공증 받는 진행과 해외에서 영사인증받는 경우 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