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해외 기업, 회사 투자를 위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여권 영문 번역 후 번역공증 받기

동양천사 동양천사 2021. 8. 11. 20:12
반응형

해외 기업, 회사 투자를 위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여권 영문 번역 후 번역공증 받기

 

안녕하세요$')
요즘엔 저녁에 제법 신선한 바람이 불어오네요
어느덧 여름이 지나가고 가을을 맞을 준비를 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해외로 나가는 길이 막혀있다고 하더라도 한발 앞서서 해외 투자를 준비하시는 분들도 계실것입니다.
해외 기업, 회사에 투자를 하기위하여 요구하는 서류들이 있을 것인데요
한국의 사업자등록증과 대표자의 여권 등이 필요로할 것입니다.

 

위 서류를 공증과 인증, 아포스티유 등을 받아서 보내오라고 할 텐데요
오늘은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여권의 영문 번역공증 방법과 아포스티유/영사인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투자를 하기위하여 요구되는 서류에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여권은 많이 요구하는 서류가 되겠습니다.

 

영문 번역 후 번역공증 및 영사인증/아포스티유 받기

 

- 준비 단계
해외에서 요구한 서류를 준비해 줍니다.
사업자등록증 깨끗이 복사를 해주고, 여권도 깨끗이 복사를 해줍니다.

 

- 영문 번역
영문으로 빠짐없이 번역을 해줍니다.
번역시 주의사항이라면 빠진 곳이 없이 해줘야 할 것이고 문서의 내용과 다르게 번역하지 않아야 하겠습니다. 없는 내용을 추가를 한다거나 하면 당연히 안되겠습니다.

 

- 번역공증
사업자등록증, 여권 사본과 영문으로 번역문을 같이 공증사무실에서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해당 언어에 대한 자격을 가지신 분만 번역공증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 영사인증/아포스티유
아포스티유 협약이 맺어진 나라사이에는 영사인증 절차 없이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협약이 맺어진 나라가 아닌 경우에는 외교부 인증 확인을 받은 후에 해당 나라의 영사 인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영문 번역부터해서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받는 절차는 본인이 준비하시기에는 어려움이 많이 따를 수 있습니다.
위 모든 작업은 전문가에게 맡겨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번역공증된 서류만 제출해야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지만 대부분의 경우는 영사인증/아포스티유를 받아서 해외에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외 기업, 회사 투자를 위해서 사업자등록증, 여권 영문 번역공증 및 영사인증/아포스티유 진행하기에 앞서 미리 현지에서 요구되는 서류들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확인한 후 진행하셔야 하겠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은행 잔고증명서, 본인의 주민등록증, 법인등기부등본, 납세증명서, 인감증명서 등등 추가로 준비해야되는 서류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때에도 앞서 설명드린 절차로 처리 후 사용하여야 할 것입니다.

 

 

 

 

중국, 베트남으로 투자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것입니다. 
중국과 베트남, 태국 등은 협약국에 포함되어 있지 않으므로 영사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중국은 영문으로 진행하는 것 보다는 중국어 번역으로 진행하시는 것이 대부분이고 최종 중국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은 보통적으로 영문으로 많이 처리를 하시는데 베트남어로 번역하여 진행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해당 지역에서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지 확인 후 진행하시면 되겠고 
마찬가지로 번역공증 받고 외교부 인증, 베트남 대사관 인증받으면 되겠습니다.

 

하루빨리 해외로 나가는 길이 열러서 많은 분들이 자유롭게 해외투자며 취업이며 아니면 가족과 생활하는 것이 자유롭게 되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해외의 기업, 회사에 투자를 하기 위하여 사업자등록증과 대표자 여권의 영문 번역공증, 영사인증받는 절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