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이력서 해외에서 사용을 위하여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절차

동양천사 동양천사 2021. 11. 8. 19:41
반응형

이력서 해외에서 사용을 위하여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절차

 

안녕하세요%^)
행복하다고 말한다면 진짜로 행복해진답니다.
오늘 밝게 웃으며 하루를 보내봅니다.

 

오늘은 이력서 해외에 제출하려고 할 때에 영문으로 번역한 후 번역공증 받는 것과 추가로 대사관 인증, 아포스티유 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 취업을 준비하려 할 때에 자신의 경력사항을 제출하라고 할것인데요 경력증명서, 이력서 등으로 제출하시게 되겠습니다.
사용하려는 곳마다 요구하는 양식이 다를것인데요
보통의 경우 한글로 되어있는 이력서를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을 받고 인증,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력서의 번역공증 받는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우선 서류를 준비해줍니다.
해외에서 요구하는 내용의 이력서를 준비합니다.
특별히 요구하는 양식이나 내용이 없다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성함, 생년월일, 주소, 학력사항, 경력사항 등의 내용이 포함된 것으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2. 영문으로 번역을 해줍니다.
해당하는 나라마다 언어가 있을것인데요 영어권의 나라들이 많으므로 영문으로 번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중국의 경우 중문으로 번역을 해야 된다거나 하는 등 특정 언어로 번역해야 되는 나라는 그 나라 언어로 번역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3. 번역공증 받습니다.
위에서 준비된 두 문서를 가지고 공증사무실에서 번역공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번역공증의 경우 아무나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자격증 등의 자격이 되시는 분에 한해서만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4. 대사관 인증, 아포스티유 받기
위에서 번역공증까지 받은 서류로 사용하는 경우도 있긴 하겠지만 아포스티유 또는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제출해야 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사용하시려는 곳에 정확히 어떠한 서류가 필요한지 물어보시고 번역공증만 받아도 된다고 한다면 3번까지 진행하시면 될 것이고 
영사인증, 대사관 인증을 받아오라고 하는 경우라면 추가로 아포스티유 또는 대사관 인증을 받아야 할것입니다.

 

본인이 처리하시기에는 어려움이 따를수 있고 실수가 나올 수 있기에 
전문적으로 영문 번역, 대사관 인증 진행을 대행처리 해주는 곳에 맡겨서 처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문 이력서를 그냥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도 있을수 있고 위처럼 공증 등을 받아 오라고 할 수도 있으므로 자세히 알아보시고 진행하셔야 할 것입니다.

 

회사의 경력증명서는 자신이 다닌 회사에서 알아서 자신의 양식에 맞게 작성해서 주겠지만 
이력서 양식은 정해진 것이 아니므로 본인이 만들기 나름이겠습니다.
꼭 들어가야 되는 내용이 있다면 기재해서 작성해주시면 될것입니다.

 

대표적으로 본인의 인적사항 내용, 학력, 경력, 자격증 등의 내용을 적고 마지막에는 위의 사실이 틀림없음을 확인합니다. 적고 날짜 적고 성함 쓰고 서명, 도장 등으로 마무리하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에 저희에게 오셨던 분의 경우 베트남에서 사용할 이력서를 가져오셨습니다.
한글로 간단히 작성된 내용이었고 서명해주신것이었습니다. 사진은 붙이지 않은 양식이었습니다.
베트남의 경우는 베트남어로 진행하는 경우보다 영문으로 번역을 하여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 받은후 한국 외교부 인증을 받고 베트남 대사관 인증까지 완료를 하였습니다.

급하지 않은것이라하여 급행말고 보통으로 접수하는 것으로 진행시켜드렸습니다.

급행은 급행비가 들어가므로 되도록이면 시간을 두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베트남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니기에 대사관 인증을 받는것입니다.
중국도 마찬가지겠습니다. 다만 중국의 경우는 영문으로 진행하기 보다는 보통 중문 번역으로 진행을 하겠습니다.

 

해외로 나가시려는 굳은 결심을 하셨을 것이라 보입니다.
웃으면서 지내신다면 좋은 결실맺으실것이라 생각하고 하시는 일 다 잘 풀리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해외에서 사용될 한국 한글 이력서의 영문 번역공증 받는 절차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