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한 은행잔고증명서, 잔액증명서 번역공증 받으려면

동양천사 2021. 6. 18. 20:00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한 은행잔고증명서, 잔액증명서 번역공증 받으려면

 

안녕하세요*~)
오늘 하루 행복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그래서 많이 웃고 걱정은 저 멀리 보내 놓고 아무 걱정 없이 뛰어노는 아이들처럼 오늘 하루 방긋방긋 웃기로 했습니다.
즐겁게 살아간다는 것은 마음가짐에 따라 달라지는것 같네요
저와함께 오늘 같이 행복해지기로 결정해보아요

 

해외에서 회사를 설립해야 된다거나 기타 여러 가지 일로 은행잔고증명서, 잔액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신의 신용에 이상이 없다는 것과 잔고상태를 확인을 하기 위해서인 것 같은데요
이때에 발급받은 문서를 해외에 사용을 하기위해서는 번역공증이나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것입니다.

 

오늘은 해외에서 사용을 하기 위한 한국의 은행잔고증명서, 잔액증명서의 번역공증 방법과 추가로 대사관 공증등의 절차에 대해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해외에서 회사의 업무를 보려 할 때, 회사를 설립해야 될 때 등 개인이나 한국 회사의 잔고증명 상태를 확인해 주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에 발급받아서 보내는 서류에는 은행에서 발급하는 잔고증명서 또는 잔액증명서 등의 서류가 되겠습니다.
이러한 서류들을 해외에서 사용하려고 할 때에는 번역공증이나 대사관인증을 받아서 사용되어야 할것입니다.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 대사관인증 진행 절차

 

1. 은행에서 서류를 발급받습니다.
한글로 받는 경우도 있겠고 영문으로 받아야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2. 해당 나라에서 사용할 언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중국에서 사용을 하는 경우라면 중문으로 번역을 해야 할 것이고
베트남, 태국 등 영어권인 나리에서는 영문으로 하는 경우도 있고 베트남어로 번역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해외 영어권의 나라에서는 당연히 영문으로 번역하여 진행하면 되겠습니다.

 

3. 발급된 잔고증명서와 번역문을 가지고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번역공증은 해당 언어의 자격이 있는 분에 한해서만 받을 수 있겠습니다.

 

은행마다 발급해주는 양식이 다를텐데요. 만약 발급을 영문으로 받았을 경우에 한글이 같이 나와있다면 영문 번역공증으로 진행에 문제가 되지 않겠지만 영문으로만 나와있는 서류라면 영문으로 번역후 번역공증 진행은 처리가 안되실 것입니다.

 

번역공증 받으면 된다고하면 위 절차까지 진행 처리해서 보내면 되겠습니다.
제출하려는 곳에서 어떻게 진행되는지 잘 모르고 있거나 대사관 공증, 영사관 인증 등을 받으라고 하는 경우라 한다면 아래에 설명드리는 추가 아포스티유 또는 대사관 인증까지 진행하셔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4. 아포스티유 또는 대사관 인증
번역공증까지 마무리된 문서에 추가로 받는 것입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한해서는 대사관 인증까지는 받지 않고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공문서의 경우는 공증 진행 없이 아포스티유를 받는 경우도 있는데요 
은행에서 발행해서 주는 문서는 공문서가 아니기 때문에 번역공증등의 공증을 한 후에 받아야 하겠습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속하지 않는 나라들 중국, 베트남, 태국 등의 경우에는
한국외교부 인증을 먼저 받고 난 후에 주한 해당 나라의 중국, 베트남, 태국 대사관 공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이러한 진행은 본인이 준비하시기에는 어려움이 따르고 처리하는 방법도 모르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전문적으로 모든 작업을 처리해 주는 곳에 대행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업무를 보시다 보면 은행 잔고증명서, 잔액증명서 서류 외에도 추가로 요구되는 문서들이 있을 수 있으니
먼저 해당 국가에서 제출하라고 하는 것을 잘 확인해 보시고 진행하셔야 할 것입니다.
개인이나 회사 대표의 신분을 확인하기 위하여 여권을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나 회사의 사업자등록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 등이 필요할 수가 있습니다. 
이때에도 마찬가지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사업자등록증명 서류의 경우는 공문서로 들어가므로 영문으로 발급하시면 번역공증 처리 없이 바로 아포스티유등을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공증된 서류를 요구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번역공증 받고 진행되는 경우도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내일, 모레도 행복하시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은행잔고증명서, 잔액증명서 영문, 중문 번역 후 번역공증 진행과 추가로 아포, 대사관 공증받는 진행에 대해서 확인해 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