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학위증, 표창장 영문 번역 후 번역공증 진행하기

동양천사 2021. 4. 9. 21:45

학위증, 표창장 영문 번역 후 번역공증 진행하기

 

안녕하세요_")
밝은 표정과 환하게 웃는 미소는 누군가를 즐겁게 해주고 자신을 건강하게 해주는것 같아요
건강을 위해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미소를 지어보아요
오늘은 학위증과 표창장을 영문으로 번역 한 후에 번역공증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외국에서 편입이나 유학, 학교에 입학을 하기 위해서 학위를 증명할 수 있는 학위증과 이전 학교에서 잘한 것을 확인시켜주는 상장, 표창장 등의 문서들을 제출해야 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 한국서류를 제출할 때 영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아서 제출하게 되겠습니다.
상황에 따라서는 번역공증받은 서류에 영사인증이나 아포스티유까지 추가로 받아야 할 때도 있겠습니다.

 

 

 

영문 번역공증 진행하는 방법

 

해외에서 요구하는 표창장과 학위증을 준비해줍니다.
이때 학교에서 언제든지 받을 수 있는 졸업증명서, 성적증명서와는 다르게 학교에서 두꺼운 용지로 받아둔 원본 서류를 복사를 해서 복사본으로 처리를 많이 하겠습니다.
원본을 사용하여 제출하게되면 원본 자체가 없어지게 되기 때문에 상장, 자격증과 같이 추가로 받을 수 없는 문서들의 경우에는 일반적으로 복사본으로 처리를 하게 되겠습니다.

 

 

영문 번역을 해줍니다.
안에 내용과 똑같이 영문으로 번역을 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임의적으로 내용을 추가한다거나 고친다거나 하는것은 안 되겠습니다. 

 

 

사본으로 준비한 표창장, 학위증과 영문 번역문을 같이 번역공증 받습니다.
명칭이 다른 각각의 문서이기 때문에 번역공증은 각각 받는 것으로 진행이 되겠습니다.
그렇기에 2건이 발급되서 나올 것입니다.

 

 

여기까지 진행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영사인증 또는 아포스티유를 추가로 요구될 때에는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추가로 받아 처리하셔야 할 것입니다.

 

영문 번역이나 공증처리는 직접 처리하시기에는 진행상 막히는 부분이나 어려운 부분이 많을 수 있으니 전문적으로 업무 처리 도와드리는 대행처에 문의하셔서 진행하시는 것이 업무 처리에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사무실에 앉아서 이런저런 컴퓨터 작업을 하고 있는데 문에서 똑똑하는 소리가 들리는것 같았는데
아무 소리가 들리지 않길래 가만히 있었는데 조금 시간이 지났나 이번엔 조금 크게 똑똑 소리가 들려왔다.
들어오시려는 손님 같아서 들어오시라고 했는데 우리 문은 밀어야 되는데 당기셨나부당
못들어 오셔서 미세요~라고 말씀드리니 들어오셨다

 

홈페이지를 보시고 오셨는데 전화도 없이 찾아와 주셨습니다. 
어떤 진행인지 여쭈어보니 학위증, 표창장 두 개를 영어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는것 가능하시냐고 물어보셨습니다.
당연히 가능하다고 하고 이런저런 설명을 드렸습니다.

 

지금은 가지고 온 서류가 없고 메일로 스캔해서 주신다고 하셔서 학위증, 표창장을 메일로 스캔본을 받아서 인쇄본으로 도와드리기로 했습니다. 표창장 같은 상장이나 학위증 같은 증서로 받은 서류는 학교에서 발급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에 어차피 복사를 해서 복사본이 번역공증 진행해드리고 있었기에 깨끗이 스캔해서 주시면 복사본과 큰 차이가 나지 않으므로 진행하는데는 문제가 될건 없습니다.
손님께서 당부하셨는데 칼라로 복사해 달라고 하셔서 깨끗이 칼라복사를 하였습니다.

 

표창장, 학위증 스캔본이 조금 흐리더라고 번역공증 받는데는 문제 될 것은 없습니다. 영문 번역한 내용과 서류가 같다는 증명이기에 인쇄본이 깨끗해야 돼야만 한다는 규정은 없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해외에서 사용하려고 하는 경우이므로 되도록이면 깨끗하게 인쇄해서 진행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영문이름 넣어드리기 위해서 여권도 받고 표창장, 학위증을 영문으로 번역한 후에 번역 확인을 위해서 문자 드리고 확인해보시라고 했습니다.
스위스에서 사용하신다고 하셔서 제출하려는 곳에 확인을 해봐야 한다고 하셔서 기다렸습니다.

 

급하게 필요하다고 하셨는데 제출하려는 스위스에서 확인이 늦어져서 하루 딜레이되었고 조금 천천히 진행해도 괜찮다고 하셔서 확인후 번역공증 대행까지 처리 완료해드렸네요. 저녁쯤에 돼서야 찾으러 오신다는 전화가 왔고 기다려 드릴수 있다고 오시라고 해서 저녁쯤 돼서야 잘 찾아가셔서 이렇게 표창장, 학위증 영문 번역 완료 후 번역공증 진행까지 처리해 드렸습니다.

 

즐거운 주말보내시고 이상으로 마치겠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