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한국 외교부 아포스티유 받는 방법, 해외에 한국 서류 사용하기 위하여

동양천사 2021. 4. 5. 18:23

한국 외교부 아포스티유 받는 방법, 해외에 한국 서류 사용하기 위하여

 

안녕하세요_")

웃으면 엔돌핀이 돌아서 행복함을 느끼게 해준다고 합니다.
행복해서 웃는것이 아니라 웃으니깐 행복해진다는 말을 기억하여 오늘 많이 웃는 하루가 되셨으면 하네요

 

한국 문서들을 해외 여러 기관에 제출을 할 때에 영문(또는 다른 나라 언어)으로 번역만 해서 제출해도 되는 곳이 있고, 번역 후 번역공증을 받아서 제출하는 곳도 있을 수 있고,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제출해야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제출하려는 곳마다 요구하는 경우가 다를 수 있는데요 
보통적으로 한국서류가 외국에서 사용되기 위해서는 번역만 제출하면 인정이 안되는 경우가 많고, 번역공증이나 외교부 아포스티유까지 받아서 제출하십니다.

 

오늘은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한국 외교부에서 아포스티유 받으려면 어떻게 진행해야 되는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 서류가 다른 나라에서 인정받기 위해서 영사확인을 받아서 제출하게 되는데요
아포스티유 협약이 되어 있는 나라 사이에는 간소화시켜서 아포스티유를 받으면 영사확인을 받지 않아도 인정을 해주도록 하였습니다.

 

외교부 아포스티유 받는 방법(아포스티유 협약국 사이일때)
서류 준비 -> 공증 진행(서류에 따라서 안받고 진행 가능) -> 아포스티유

 

사문서는 공증이라는 절차를 먼저 거친후에 아포스티유를 받아야 하겠습니다.

행정기관등에서 발급해주는 서류 말고 일반적인 문서들은 사문서인데요
이러한 서류들은 일반적으로 공증을 받은 후 아포스티유를 받습니다.

 

공증은 보통적으로 영문(그 외 언어)으로 번역 후 번역공증을 받아서 진행하는데요
꼭 번역공증으로만 진행해야 되는 것은 아니고 서류에 따라 원본대조필 공증이나 사실공증등으로 받아서 진행할 수 있습니다.

 

공문서는 공증처리 후 진행하는 경우도 있고 공증절차 없이 바로 외교부 아포스티유를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공증없이 바로 진행하시려한다면 원본서류여야 하겠습니다. 단, 여러 경우에 따라서 사본으로 인정되거나 기타 사유로 공증절차를 거쳐야 진행이 되는 경우도 있을수 있습니다.

공증없이 진행하시려 한다면 해외에서 사용하는 서류이므로 영문으로 받은 서류로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고, 한글 서류라면 번역공증을 받은 후 아포스티유를 받는 절차로 많이들 진행하십니다.

 

아포스티유 공증 진행하는 절차, 한국 서류가 해외에서 사용해야 될 때

 

 

아포스티유 공증 진행하는 절차, 한국 서류가 해외에서 사용해야 될 때

아포스티유 공증 진행하는 절차, 한국 서류가 해외에서 사용해야 될 때 안녕하세요+*) 아침부터 날씨가 흐리더니 봄비가 주르륵주르륵 내리고 있네요 비 내리는 소리를 가만히 들

ywotlr.tistory.com

 

 

 

번역공증은 서류와 번역문이 같이 공증되는 형식이고
서류의 번역은 오타 등이 나지 않게 신경써서 잘해주셔야 하겠습니다.
공증사무소에서 번역공증 받으면 되는데요 
해당 언어의 자격이 되시는 분에 한해서 번역공증 진행을 받을 수 있겠습니다.

 

 

외교부 아포스티유는 현재(2021년) 양재역 12번 출구 외교타운에 있습니다.
접수 시간에 따라서 하루가 걸릴수도 있고 1시간 이내로 받으실 수도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 오후 5시30분까지 까지 접수가 됩니다.

 

오전 11시30분 이전에 접수한 경우는 30분 후에 발급해주고
11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접수는 오후 1시 30분 이후로 발급이 됩니다.
13시부터 14시 30분 접수건은 30분 후에 발급해주고
14시 30분 이후로 접수된 건은 다음날 오전 09시 30분에 교부됩니다.

 

 

 

아포스티유 협약이 맺어지지 않는 나라에 서류를 제출하는 경우는 외교부 아포스티유를 받는 것이 아니고 해당 국가의 영사인증을 받아서 제출해야 되겠습니다.

 

서류마다 진행하는 절차 등이 다를 수 있으므로 확인 후 처리하시기 바랍니다.
외교부 아포스티유 진행은 본인이 직접 받는것이 비용이 저렴할 수 있겠지만 
처음 하시는 분이나 지방에 계신 분들, 진행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진행하시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를것입니다.
전문적으로 대행 처리 해드리는 곳에 문의해서 진행하셔도 되겠습니다.

 

싱그러운 바람이 부는 봄이 왔네요 즐거운 하루 되세요
이상으로 외국에서 한국 서류를 요청할 때에 한국의 외교부 아포스티유 받는 절차나 서류에 따라서 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