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여권발급기록증명서 발급 받고 번역공증, 영사인증

동양천사 동양천사 2021. 3. 30. 10:35
반응형

여권발급기록증명서 발급 받고 번역공증, 영사인증

 

안녕하세요#")
지금의 시련이 있다면 앞날은 더욱 빛이 날 것입니다.
어려움이 있었기에 나를 더욱 성숙시켜주어 앞으로 있을 많은 일들이 더욱더 잘 풀리게 하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오늘은 여권발급기록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및 외국에서 사용하려고 할 때 번역공증 또는 영사인증, 아포스티유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시간이 지나다보면 이전에 받았던 여권 기간이 만료가 되어 새로 신청을 하여 갱신을 하게 되는데요
이전의 여권번호 정보가 필요한 경우가 있을수 있습니다.
그럴때는 어떻게 해야되나 고민하다가 구여권을 찾아보시는 분들도 계실 것인데 도통 어디에 두었는지 찾으려고 하는 것은 아무리 찾아도 안 나오기 마련이지요

 

과거에 받았던 여권정보들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류 여권발급기록증명서가 있습니다.
여권발급기록증명서의 기재되어 있는 내용에는 본인의 이전에 받았던 여권들의 한글 성함, 영문 성함, 여권번호, 발행일과 만료일, 여권반납일 및 사유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권발급기록증명서 발급 


전국 여권 사무대행기관에 방문하여 여권 사실 증명 신청서 제출 또는 정부24 를 통해 온라인 신청
구청에서 받을 수 있고 인터넷 정부24를 통해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국문, 영문 발급이 가능합니다.

 

국내에서 사용하시려고 하는 경우라면 위의 방법으로 발급하셔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해외에서 요구하는 경우라면 한국에서 발급된 서류를 인증 확인을 받아서 제출되어야 하겠습니다.
해외사용 시 아래와 같은 추가적인 절차를 진행해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여권발급기록증명서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 영사인증 확인 절차


- 번역 및 번역공증 

 

국문으로 받은 서류에 해당 국가 언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번역된 서류와 국문으로 받은 서류를 번역공증을 받아줍니다.

 

영문으로 발급해서 번역공증 없이 바로 아래 아포스티유, 영사인증을 받아서 제출해되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나라에 따라 다를 수 있고 꼭 공증된 양식으로 발급된 것을 요구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인증

 

번역공증 받은 여권발급기록증명서에 인증을 받는 단계인데요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가입되어 있는 나라 사이에서는 아포스티유를 받으면 되겠고
협약국 가입이 되어 있지 않는 나라들에 제출하려고 하는 경우라면 외교부인증+해당 국가의 대사관 인증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번역 및 번역공증, 아포스티유/대사관 인증 절차의 경우는

본인이 직접 하시기에는 어려움이 따를 수 있으므로 
오랜 경험을 가진 전문적으로 진행을 대행처리 해주는 곳에 맡겨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해외에서 사용되는 것이기때문에 실수 없이 정확히 처리해야 될 것입니다.

 

 

 

 

해외 부동산을 구매하고 팔려고 할 때 이전에 등록을 해놨던 여권정보과 다를 시에 구여권이 있는 분들의 경우는 구여권 사본으로 확인이 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만
공인증 된 서류를 요구할 시에는 위와 같은 절차인 여권발급기록증명서 발급해서 번역 및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영사인증 확인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외국에서 졸업한 졸업증명서에 기재되어있던 여권번호가 오래되서 확인이 필요시에도 요구될 수 있고 기타 여러 상황에 필요한 문서일 수 있겠습니다.

 

하시고자 했던 일들이 모두 술술 풀리는 멋진 날이 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과거 모든 여권정보를 한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여권발급기록증명서의 발급은 어디서 할 수 있고 해외사용시 번역공증 등의 진행하는 순서 등을 확인해 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