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 회사의 중문 재직증명서 한글로 번역공증 받기

동양천사 2023. 11. 3. 11:11

중국 회사의 중문 재직증명서 한글로 번역공증 받기

 

안녕하세요
긍정적인 생각은 힘든일들을 극복하게 해 준다고 하네요
오늘 하루 긍정마인드로 출발해보네요

 

해외에서 회사를 다녔던 분들이 한국에 재취업을 하려고 한다거나 국내에서 자신의 해외 경력등을 확인시켜주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이때 해외에서 발급받은 회사 경력증명서 또는 현재 다니고 있는 재직증명서를 제출하라고 할것인데요
외국에서 받은 것이기 때문에 영문이나 그 해당 국가의 언어로 되어있을것입니다.

 

제출하려는 곳마다 처리하는 규정이 다르겠지만
오늘 확인해볼 내용은 외국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한국 내에서 한글로 번역해서 번역공증받는 절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의 하실부분은 꼭 제출처에 어떠한 형식으로 서류를 제출해야 되는지 꼭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여러가지 양식 설명이 있으니 참고해 주세요

 

 

 

 

한국에서 한글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는 진행

 

발급받은 서류와 똑같이 한글로 번역해서

서류와 번역문을 가지고 공증사무소에서 번역공증 받으면 되겠습니다.

 

번역공증은 자격이 되시는 분에 한해서 받을수 있기에 본인이 번역을 하셨더라도 진행이 안되실 수가 있습니다.

 

제출하려는 곳에서 해외에서 받은 서류를 번역공증만 해서 제출해도 된다고 하는 경우에는 위와같은 진행으로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우선 제일 중요한 사항이 해외에서 받은 서류를 어떻게 처리해서 제출해야 되는지 확인을 먼저 하셔야 할것입니다.

 

- 제출하는 곳에서 외국문서를 그냥 주셔도 된다고 한다면 외국에서 발급된 서류를 그냥 제출하면 될 것입니다.

- 어떤 내용인지 모르겠으니 한글로 번역해서 알 수 있게 해 주어야 된다고 한다면 외국 서류를 한글로 번역을 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공증을 받아서 제출해야 한다고 한다면

- 이때에는 한국에서 한글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아서 제출하면 되는 것인지
- 혹은 현지 나라에서 공증처리된 서류를 제출해야 되는 것인지도 확인해보셔야 할 것입니다.

 

아포스티유를 받아야 한다거나 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제출하라고 한다면

이러한 경우는 꼭 외국 현지 나라에서 처리된 서류를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가 되겠습니다.

- 외국에서 아포스티유/대사관공증을 받아서 제출하면 될 것입니다.

- 외국에서 아포스티유 받아온 서류를 추가로 한글로 번역해서 제출되어야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고

- 외국에서 아포 받아온 서류를 한국에서 한글로 번역해서 국내에서 번역공증받아야 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참고로 외국에서 진행하기 위해선 외국 현지에서 공증먼저 한 후 아포스티유를 받아야 되는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외국 문서를 한국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그 나라에서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제출해야 되는 것이 맞겠는데요

제출하는 곳마다 요구하는 양식이 다를 수 있으니 꼭 확인을 한 후 진행하셔야 하겠습니다.

 

 

 

 

이번에 의뢰를 주셨던 분은 중국에서 받은 중문 재직증명서를 한국에서 한글로 번역공증 받아달라고 하셨습니다.
급하게 진행하셔야 된다고 해서 아침 일찍 스캔본 받은 것을 바로 중국어로 번역해서 검수 확인시켜 드리고
오후에 번역공증 촉탁대행까지 완료해서 처리해 드렸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이렇게 급하게 처리는 못 해 드리고 보통적으로 1-2일 정도 시간이 소요되는데 번역할 내용이 많지 않은 경우라서 바로 처리해 드린 기억이 나네요.

 

행복한 일들만 있기를 바라며 이상으로 해외에서 발급된 서류의 공증 진행절차 중에서 한국에서 한글로 번역해서 번역공증받는 진행건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