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 대학교 졸업한 성적증명서, 졸업증서 한글로 번역후 한국에서 번역공증 받기

동양천사 2023. 11. 8. 19:20

중국 대학교 졸업한 성적증명서, 졸업증서 한글로 번역 후 한국에서 번역공증 받기

 

안녕하세요^!)
언제 풀릴지 모르던 기다리던 소식들이 이루어 질수 있는 한 해가 되기를 바래봅니다.

 

중국에서 학교를 다니고 한국에서 편입, 재입학을 하려고 한다거나 취업을 해야할 때 등
중국 대학교에서 발급해준 성적증명서, 졸업증서를 제출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중국어로 되어있거나 영어로 되어있는 서류를 많지는 않겠지만 그냥 제출해도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한글 번역공증하여 제출하거나 중국에서 아포스티유, 영사 인증 받아오라고 할 수도 있겠습니다.

 

오늘은 한국에서 진행되는 방법인 중국 서류를 한글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는 절차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확인요망 -

제출처에서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인증을 받아오라고 한다면 아래 설명드리는 방법이 아님을 꼭 주의 부탁드립니다. 

제출하는 곳에서 국내에서 한글번역공증 받아서 제출하라고 하는 경우에 한합니다.

 

중국 대학교를 졸업하여 졸업증서, 성적증명서를  한글로 번역공증 받아야 할 경우에 아래와 같이 진행됩니다.

 

- 발급받은 서류를 준비
중국 대학교 성적증명서, 졸업증서를 준비해 줍니다.
대부분의 손님분들은 원본 서류를 복사해서 복사본으로 진행을 하십니다.
요즘엔 PDF파일로 받는 경우도 많은 것 같습니다. 

그 외에 한국에서 번역공증받아야 하는 중국 내에서 아포스티유를 받은 서류 등을 준비합니다.

 

- 한글로 번역해 주기
서류 준비가 되었다면 한글로 번역해주어야 합니다.
번역시 주의하셔야 할 것은 똑같이 번역해 주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빠진 곳은 없는지 오타는 없는지 등 신경을 써주셔야 하겠습니다.

 

- 공증사무실에서 번역공증 받기 
준비한 성적증명서, 졸업증서와 한글 번역문과 함께 한글 번역공증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중국 내에서 아포스티유를 받아온 서류에다가 추가로 한글로 번역공증 받아오라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때에도 마찬가지로 중국 내에서 아포스티유 받아온 서류에 한글 번역하여 번역문과 같이 번역공증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이 진행하시려 한다면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전문적으로 진행 처리 도와주는 곳에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다시 한번 처리 진행하기 앞서 꼭 확인해 보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한글 번역공증받아서 제출하라고 할 경우에 위와 같은 진행으로 처리하면 되겠습니다.

 

만약에 영사 인증을 받아와야 한다거나 아포스티유, 대사관 인증을 받아와야 한다면 위와같은 진행으로 처리하시면 안 되겠습니다.
이때는 중국 현지에서 공증을 하여 아포스티유를 받아와야 할 것입니다.

 

사용하려는 곳에서 한글공증해서 제출하면 된다고 한다면 위에서 설명드린 한글 번역하여 번역공증으로 처리하면 큰 문제없으리라 보입니다.

 

 

 

 

이번에 진행하셨던 손님분이 계신데 목요일 점심쯤에 전화가 와서 이런저런 설명드리고 언제 발급되는지 물어보셔서 보통 2-3일 걸린다고 말씀드렸더니 조금 급하게 받아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그러면 다음날 금요일까지 해드리면 되나요 했더니 그렇게 해달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서류를 그날로 받아서 한글로 번역 후 저녁 늦게나 한글 번역된 서류 확인차 문자드렸고 오케이하여 금요일 바로 처리해서 드렸습니다.
성적증명서가 2장으로 되어있었는데 글씨가 너무 깨알같이 작아서 작업하는데 조금은 힘이 들긴 했지만 잘 처리해서 드려서 저 또한 기분이 좋은 하루였습니다.

 

이상으로 중국 대학교에서 졸업한 중문 성적증명서, 졸업증서를 한글 번역공증 받는 절차와 추가로 주의해야 할 점, 인증등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