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중국 아포스티유, 경력증명서 대신 진행

동양천사 2023. 11. 17. 12:37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중국 아포스티유, 경력증명서 대신 진행

 

안녕하세요.

 

해외 주재원 준비를 하시다 보면 회사의 경력을 확인해주어야 하겠는데요
자신이 다녔던 회사에서 경력증명서를 발급하여서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제출하시면 될 것입니다.

 

그런데 다녔던 회사가 없어졌을때라던지 회사에 경력 상황을 요청을 할 수 없는 상황 등 발급을 할 수가 없는 상황이 있을 수가 있습니다. 
이때에 회사다닐때에 국민연금을 가입을 하였던 내역이 있었던 분에 한하여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서류로 경력증명서를 대체하여 사용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다녔던 회사의 연금 낸 내역이나 회사 이름 기간등이 나오기에 자신의 경력을 확인해 줄 수가 있기 때문으로 생각됩니다.

 

한국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발급된 서류를 그냥 제출하는 것이아닌 중국 아포스티유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중국 취업을 준비하실때에 아포스티유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뿐만아니라 미국, 뉴질랜드 등 협약이 체결되어 있는 나라에 제출하는 경우라면 아래와 같은 진행으로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번역만 해당국가 언어로 하시는 것만 다르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해외에 취업을 하기 위하여 국내 경력증명서 확인이 필요하십니다.

 

중국 아포스티유 절차

 

1. 발급
자신의 회사 경력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를 발급해 줍니다.
보통적으로 회사의 경력증명서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으로 진행하셔야 한다면 위 서류를 발급하여 주시면 되겠습니다.

 

2. 중문 번역 및 번역공증
중국에서 사용하는 것이므로 대부분 중문으로 번역을 한 후에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3. 중국 아포스티유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먼저 아포티유를 받아야 하겠습니다.
중국이 2023.11.07부로 중국대사관 공증이 아닌 아포스티유 받는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중문 번역이나 여러곳을 다녀서 진행해야 하기에 본인이 처리하시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겠습니다.
모든 업무를 일괄 처리하는 곳에 맡겨서 대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협약국으로 체결되기 전에 진행을 하셨던 분은 전에 중국에서 취업을 하신다고 하셔서 범죄수사경력회보서, 한국학교에서 졸업한 졸업증명서 두 서류를 중국대사관 인증을 의뢰해 주셨던 분인데요
국민연금가입자가입증명 서류를 추가로 중국대사관 인증 절차를 맡겨주셨습니다.
취업 때문에 필요한 것으로 보이고 아마도 경력증명서 대신하여서 회사가 없어져서 위 서류로 대체를 하시려고 하는 것으로 보였습니다.

 

급하게 진행해야 한다고 하셔서 보통접수가 아닌 급행으로 접수로 신청해 주셨습니다.
완료후에는 스캔해서 메일로 먼저 부탁을 하셔서 중국어 번역공증, 외교부, 대사관 인증받은 서류를 스캔해서 메일로 드렸습니다.
서류는 직접 찾으러 오셨던 기억이 나네요

 

이제는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고 싶어도 못받게 되었네요.
아직 현지에서 바뀐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이해하지 못해서 대사관공증을 받아와야 한다고 문제가 발생될 여지가 있겠지만 잘 이해시켜주어야 하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내용으로는 본인 성함, 생년월일과 가입이력이 있습니다.
가입이력에는 기간및 사업장 명칭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 관리공단에서 발급하실 수가 있습니다.

 

회사가 사라져서 어쩔수 없는 상황에서 경력을 확인하기 위하여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으로 잘 처리가 돼서 해외 취업이 잘 되셨으면 하는 바람이네요 이상으로 중국 아포스티유 진행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