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베트남 취업 준비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및 베트남 공증

동양천사 2021. 11. 22. 20:10

베트남 취업 준비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및 베트남 공증

 

안녕하세요+*)
바람이 무척 차가워져서인지 겨울 파카를 입은 분들도 보이네요
겨울의 문턱이 다가온것을 느껴지네요

 

베트남 노동허가서 발급을 준비하려고 할 때에 요구되는 서류들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등의 서류들이 있습니다.
한국 서류를 베트남에서 사용하려면 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오늘 안내해드릴 사항은 경력증명서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 및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취업 준비시 한국에서 직장의 경력을 확인해주어야 되겠습니다.
이때 경력증명서, 재직증명서 등을 발급받아 공증,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시게 되겠습니다.

 

베트남 대사관 공증 절차

 

- 회사에서 발급해주는 경력증명서를 준비해줍니다.
특별한 양식은 정해져 있지는 않습니다. 들어가는 내용으로는 본인 인적사항, 경력사항, 직책 등의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회사에서 정해진 양식데로 발급해 줄것인데요
꼭 들어가야 되는 내용이 있다면 추가 요청하셔서 받으시면 될 것입니다.

 

- 한글로 받은 경력증명서를 영문으로 번역한 후 번역공증 받습니다.

 

- 한국 외교부 인증을 받은 후 최종 베트남 대사관 공증을 받습니다.

 

진행상 번역이나 여러 곳을 다니며 처리해야 되는 어려움이 있어서 본인이 직접 하시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번역부터 번역공증 촉탁대행 및 대사관 공증까지 경험이 많은 곳에 문의해서 접수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베트남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해당되지 않는 나라라서 아포스티유 받는 것이 아닌 대사관 인증 확인을 받아서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포 협약국인 해외 다른 나라에 경력증명서를 사용하시려 한다면 같은 진행에서 마지막 외교부, 대사관 인증 대신에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저희에게 오래전부터 중국 쪽 서류를 맡겨주셨던 회사가 있는데 베트남 쪽에 취업하러 가시는 분이 생겨서 경력증명서 인증이 필요하다고 하셨습니다.
한글 경력증명서를 회사에서 도장찍어서 주면 영문 번역을 해서 번역공증 진행으로 처리를 도와달라고 하셨습니다.
베트남에서 요구하는 영문 번역시 꼭 들어가주어야 하는 영어 단어가 있다고 하셔서
참고용으로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문도 달라고 하여서 꼭 들어가야 되는 직책의 영문 단어를 확인시켜드리고 진행해드렸습니다.

 

 

 

 

중국쪽 법인설립이나 대표자 변경 등으로 법인 등기부등본, 잔고증명서 등의 여러 가지 문서들은 중국어 번역으로 해서 중국대사관 인증까지 도와드린 적은 종종 있지만 이번 베트남 건은 처음이셔서 자세한 안내를 드렸고, 조금 급한 건이라고 하셔서 급행으로 처리해드렸습니다.

 

오래전부터 잊지 않고 연락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는 말씀드리며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많이 움추려 지는데요 
이럴 때일수록 산책도 해서 운동도 하고해서 추위를 극복해 나가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베트남 취업 노동허가서 준비를 위한 한국 회사에서 발급한 한글 경력증명서를 영문으로 번역하고 번역공증 받은 후 베트남 대사관 공증받는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