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명동 중국대사관 공증 진행 과정 확인해보기

동양천사 동양천사 2021. 11. 24. 15:52
반응형

명동 중국대사관 공증 진행 과정 확인해보기

 

안녕하세요&%)
내게 주어진 하루를 소중히 여기고 알차게 채워가는 오늘이 되었으면 합니다.

 

인구수 14억명 정도로 엄청나게 많은 사람들과 넓은 면적을 가지고 있는 중국 China
중국에서 취업을 하여 체류를 하고 사업, 국제결혼, 유학 등의 여러 상황으로 현지에서 생활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실 것입니다.

 

외국인으로서 생활하는것이 쉽지만은 아닐 텐데요
게다가 생활하다가 요구되는 한국 서류들이 있다면 여러 준비 문서들을 준비하시는 것도 번거롭고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입니다.

 

한국의 서류를 중국에서 요구할 때에 
보통적으로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제출하라고 할 것입니다.

 

오늘은 명동 중국대사관 공증 진행 과정에 대해서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법인이나 개인 회사에서 중국 법인 설립을 위하여 사업자등록증, 여권 등의 서류들을 요구할 수 있을 것이고
가족 관계를 확인해주는 가족관계증명서 상세 혼인 관계를 확인해주는 혼인관계증명서 상세 등의 서류들도 필요한 경우가 많습니다.
중국 취업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취업허가서 발급시 요구되는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등의 서류들도 필요할 것입니다.

 

현지에서 사용하려할때 이러한 여러 가지 서류들은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명동 중국대사관 공증 진행 관련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먼저 현지에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하여

 

- 중문으로 번역하고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수권서 등 작성되는 서류들의 경우는 중문 또는 영문으로 작성하여 서명공증 형식으로 진행을 하셔야 되는 등 문서마다 공증받는 양식이 달라질수 있겠습니다.

 

- 한국 외교부 인증 확인을 거친후 최종 명동 중국대사관 공증받기
중국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니므로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우선 서초구 남부순환로 2558 외교타운에 있는 외교부에서 확인을 받고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명동에 대사관이 있긴하지만 중국비자서비스센터에서 업무 처리를 하고 있기에 이곳에서 처리하셔야 할 것입니다.

 

처리하는 절차나 중국어 번역등 어려운 부분이 많고 실수할 부분도 많기에 본인이 직접 처리하시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를 것으로 보입니다.
오랜 경험을 바탕으로 상기 절차에 대한 전문적으로 대행처리 해드리는 곳에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번역 부분을 조금 신경써서 준비해 주어야 하겠습니다.
문서의 작은 글씨부분이라도 빠짐없이 번역해 주셔야 할 것이고요
실수로 오타가 나지 않도록 주의해 주셔야 할것입니다.

 

센터 접수시 보통, 급행, 특급으로 발급 날짜에 따라서 진행이 가능하겠습니다.
급하게 진행하는 경우 급행비가 추가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기관, 구청등에서 받는 문서들 같은 경우는 한글로 받아서 중문으로 진행하여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영문으로 받아서 중국어로 진행하는 분들도 계실것이지만 많지는 않습니다.

 

 

 

 

대리로 하시게되면 위의 번역부터 해서 명동 중국대사관 공증 발급된 서류 찾아와서 우편 발송해드리는 것까지 일괄 처리가 되겠습니다.
문서 종류마다 차이가 나겠지만 대부분 우편으로 보내고 받고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부산, 광주, 제주도에 계신 분들이라 할지라도 보통 우편으로 보내서 진행처리 많이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위드 코로나가 시행되고 있지만 아직까지 자유로운 이동이 어려운것 같습니다.
하루빨리 정상화되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China 명동 중국대사관 공증 처리하는 절차 과정에 대해서 확인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