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가족관계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및 베트남 대사관 공증

동양천사 2022. 4. 8. 16:14

가족관계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및 베트남 대사관 공증

 

안녕하세요%^!
희망이 있다면 그 사람은 지금 행복한 사람이라고 하네요
오늘도 멈추지 않고 조그마한 희망을 꿈꿔봅니다.

 

베트남에서 주재원으로 취업하고 계신 분 가족분들의 가족 비자를 신청해야 할 때나 기타 가족임을 확인해 주어야 할 때에 한국의 가족관계증명서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에 발급된 서류를 그냥 사용하면 되는것이 아니고 베트남 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사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가족관계증명서를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 받은후 한국외교부 인증, 베트남 대사관 공증받는 절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베트남 대사관 공증 절차

 

1. 서류 준비
가까운 주민센터, 구청에 가셔서 받으시거나 무인발급기, 인터넷을 통해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인터넷 온라인을 통해서 받으신다면 인쇄된 서류를 주시거나 또는 처음 발급시에 인쇄 설정에서 PDF 파일로 저장하여 메일로 받으신다면 파일을 메일로 전달해주신다면 인쇄해서 진행이 가능하겠습니다.

 

2.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한글로 되어있는 가족관계증명서 안의 상세 내용을 똑같이 영문 번역을 해줍니다.


보통적으로 영문 번역으로 진행이 많습니다만 베트남 현지 지역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꼭 베트남어로 준비해야 된다고 한다면 영문 번역 말고 베트남어로 번역하여 진행하셔야 할 것입니다.
공증사무소에서 번역문과 발급된 서류를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3. 한국외교부 인증, 베트남 대사관 공증
번역공증 완료된 서류에 한국외교부 인증 확인을 받은 후 베트남 대사관 공증을 받습니다.

 

해외에서 사용되는 중요한 서류이기에 전문적으로 진행처리하는 곳에 맡겨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베트남에서 가족 관계임을 확인해 주어야 할때에 본인(성명, 출생연월일, 주민등록번호, 성별, 본)과 부모, 배우자, 자녀의 3대의 관계가 나오는 가족관계증명서 또는 본인과 배우자의 관계 및 혼인 상황 등이 표시되는 혼인관계증명서로 확인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가족관계와 혼인관계 두서류 모두 필요하다고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 의뢰가 있던 손님분은 중국 배우자와 혼인신고를 하신 분이신데 몇년전에 중국 혼인신고를 하기 위해서 혼인관계증명서 중국대사관 공증을 처리해 드렸던 분이었습니다. 

 

전화가 와서 베트남 공증도 진행처리 해주는지 물어보셔서 영문으로 번역으로 진행처리 도와드린다고 얘기해드렸고 서류를 우편으로 보내주셨네요
그래서 가족관계증명서를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 촉탁대행, 한국외교부 인증,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 처리해드렸네요
오래전에 처리 도와드렸던 분인데 잊지 않고 전화주셔서 고맙고 너무나 반가웠던 기억이 나네요.

 

코로나 시국에 어쩔수 없이 헤어져 있던 분들이 많은데요 이제 조그마한 희망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해외에 떨어져 있는 가족분들의 편한 만남이 이루어지길 바라며 이상으로 가족관계증명서 영문으로 번역한 후에 번역공증 진행과 베트남 대사관 공증받는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