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예방접종증명서 중국 대사관 공증 중문 번역과 번역공증 받기, 백신 접종확인을 위하여

동양천사 동양천사 2021. 11. 10. 11:10
반응형

예방접종증명서 중국 대사관 공증 중문 번역과 번역공증 받기, 백신 접종 확인을 위하여

 

안녕하세요?")
순차적으로 위드코리아가 진행됨으로써 단계적으로 일상이 회복하는 분위기입니다.
해외로 나가는 길도 조금씩 열리고 있습니다.
점점 기대가 커지는데 이시기에 서로 더욱더 신경 쓰고 조심해서 코로나를 극복해 갔으면 좋겠습니다.

 

코로나 접종을 마치고 나면 접종완료 했다는 증명을 받아볼 수 있는데요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를 해외에서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에 중국을 가려고 준비중인 회사에서 중국 내에서 초청장을 만들려고 할 때 중국대사관 공증받은 예방접종증명서를 요구한다고 해서 의뢰가 들어왔습니다.
오늘은 예방접종증명서의 중문 번역 및 번역공증 중국대사관 공증받는 절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 다른 나라의 경우 글 하단 부분의 아포스티유 진행 내용도 참고해보세요

 

  

 

 

해외에서 코로나 백신 접종 내역을 요구하는 경우라면 예방접종증명서를 받아서 제출하시면 될 것입니다.
이때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 또는 대사관 인증을 받은 것으로 요구할 수 있습니다.

 

중국의 경우는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해당되지 않으므로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중국대사관 인증 절차

 

- 서류발급 : 예방접종증명서는 정부24에서 인터넷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받으면 질병관리청장 도장이 찍혀있는 서류를 발급해 줄것입니다.
병원에서 받은것은 간혹 도장이 찍혀있지 않은 경우가 있습니다.

 

- 번역 및 번역공증 : 중문으로 번역을 해주고 발급받은 원본 서류와 번역문을 가지고 공증사무소에서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 외교부, 대사관 인증 : 한국외교부 확인을 먼저 거쳐야만 중국대사관 인증을 받을수 있겠습니다.

 

중문으로 번역 작업 및 이것저것 신경써야 되는 부분이 많습니다.
본인이 진행하시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르므로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에게 맡겨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인터넷 발급을 못 받는 분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출처: 네이버 지식인 120 다산콜센터님 답변)

 

◈ 예방접종 후 접종기록이 질병관리본부에 전산등록되어 있어야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접종기록 전산등록이 누락된 경우 접종받은 기관(보건소 또는 일반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하셔야 합니다.
     ▶ 방문발급은 가까운 보건소에서 가능하나 현재 코로나 19로 인해 보건소 일부 업무가 중단된 곳이 많으므로 방문하시고자 하는 보건소로 발급 가능 여부 유선문의 후 방문 부탁드립니다.
     ▶ 공인인증서가 있다면 민원24, 예방접종도우미, 공공보건포털 홈페이지에서 인터넷 발급도 가능하니 이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해외에 학교를 입학해야 된다거나 취업을 준비한다거나 할 때에 
예방접종 내역 확인서를 제출하라고 한다면 위와 같은 방법으로 준비해서 보내면 될 것입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해당되는 해외 영어권의 다른 나라에서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한글 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여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 받고 아포스티유를 받으시면 될 것입니다. 

 

공증이 필요없다고 한다면 영문예방접종증명서를 발급하여 바로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사용하셔도 될것입니다.
혹은 번역공증해서 보내는 경우도 있을 것이고 영문으로 발급된 서류만 보내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해외 나라 제출하려는 곳마다 요구하는 방법이 다를수 있으므로 확인하셔서 진행하셔야 할 것입니다.

 

아포스티유협약국일때 진행은 위에서 설명드린 방법과 비슷하지만 마지막부분의 외교부,대사관 인증 대신에 바로 아포스티유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백신접종 확인을 위한 서류의 번역 및 번역공증, 대사관 인증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