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해외 회사설립 법인설립을 하기 위한 번역 및 번역공증 받고 대사관 인증 받기

동양천사 2021. 6. 17. 12:37

해외 회사설립 법인설립을 하기 위한 번역 및 번역공증 받고 대사관 인증 받기

 

안녕하세요}:)
살다보면 기쁜 날도 있겠지만 힘들었던 날도 있고 여러가지 상황들이 놓이게 될텐데요
지나고 보면 그땐 그랬구나라며 추억 속에 경험담으로 남아있게될것입니다.
지금의 어려운 상황이라도 힘내서 일어난다면 분명히 좋은 추억이 되어있을것입니다.

 

해외에서 회사를 설립하기 위하여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는데요
나라마다 준비서류에는 차이가 나겠지만 여권, 사업자등록증, 범죄증명, 은행잔고증명서, 잔액증명서 등을 대사관 인증받아서 보내게 됩니다.

 

오늘은 해외에서 회사를 설립하기 위한 준비서류의 번역공증, 대사관인증 등의 절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에서 회사 설립 하기위해선 여러가지 문서들을 보내서 처리해야 하겠는데요
이때 문서들의 아포스티유 또는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보내야 하겠습니다.

 

아포스티유협약국 사이에서는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보내는 것이고
협약국이 아닌 경우는 해당 나라의 대사관 인증을 받는 것입니다.

 

 

중국에서 법인설립을 예로 들어보자면
중국은 협약국에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주한 중국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보내야 할 것입니다.

 

중국대사관 인증 받는 절차는
우선 해외 현지법인설립이나 회사 설립을 하기 위해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합니다.
중국에서 사용하는 것이므로 중문으로 번역을 하여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번역공증 받은 서류를 한국외교부에서 인증을 거친 후에 최종적으로 중국대사관 인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서류마다 공증을 받는 방법에는 차이가 날 수 있겠지만 발급된 서류들의 경우는 경우에는 위와 같이 진행을 하시면 되십니다.
협약국에 포함이 안된 대표적인 나라들 중국, 베트남, 태국 등의 나라들은 각 나라의 대사관 인증을 받으시는 것입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일때에는 절차는
우선 해외 현지법인설립이나 회사 설립을 하기 위해서 요구하는 서류를 준비합니다.
영어권 나라의 경우는 영문으로 번역을 하여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번역공증 받은 서류를 아포스티유 받으면 되겠습니다.
대사관 인증까지는 받지 않고 진행이 되는 것입니다.

 

서류마다 공증없이 진행이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고 공증을 받는 방법도 차이가 날 수 있겠습니다. 
협약국 여부는 아포스티유협약국을 참고해보시면 되겠습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 2020.6.23기준

 

 

해외 현지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이 무엇인지 정확히 확인을 하신 후에 진행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중국에 법인회사, 개인적으로 회사를 설립하시는 분들이 많기에 중국의 경우에 요구되는 준비 서류를 살펴보겠습니다.

 

개인의 경우는 여권을 진행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회사라면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여권을 하시는 분들이 많고요
지역에 따라서 약간씩 차이가 날 수가있겠고 추가로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주민등록초본 등도 요구되었던 적도 있었습니다.

 

회사를 설립하면서 취업비자까지도 준비하시는 경우도 있고 은행 계좌도 만드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므로
여러 준비서류들이 있을 수 있으니 잘 확인해보시고 진행해주셔야 하겠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백신 접종이 많아져서 하늘길이 자유롭게 열리기를 기대하면서 이상으로 해외에서 법인회사 설립을 하려고 할 때 준비돼야 되는 서류들의 중문, 영문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 각 해당 나라의 대사관 인증 받는 진행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