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중국대사관 인증 본인이 직접 준비하는 공증 진행 절차

동양천사 2021. 4. 22. 19:37

중국대사관 인증 본인이 직접 준비하는 공증 진행 절차

 

안녕하세요=:)
아름다운 우리들의 삶 속에서 건강과 행운이 함께하길 바랍니다.

 

가까운 나라 중국에서 사업을 하신다거나 투자를 하시는 분들도 많고 취업을 하시는 분들이나 국제결혼을 하셔서 현지에 거류하고 계신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중화인민공화국(中华人民共和国, the People's Republic of China)은 북경(베이징, 北京)이 수도이고 총인구는 약 13억-14억 명 정도로 땅도 크고 인구도 많은 나라입니다.

 

중국에서 법인을 설립, 투자, 취업, 체류 등 여러가지 이유로 한국의 서류들을 제출해야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때에 중국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중국대사관 인증 받는것을 본인이 직접 준비하려고 할 때의 공증 진행 절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 회사설립을 위하여 여권, 사업자등록증 등 여러 가지가 필요할 수 있겠고
혼인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는 배우자, 자녀를 확인해야 되는 경우에 요구할 수 있겠습니다.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범죄경력회보서,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등의 서류가 필요할 것입니다.

 

한국에서 발급된 많은 서류들이 있고 이러한 서류를 중국 내에서 사용하려고 하면 영사인증을 받아서 가셔야 하겠습니다.


중국대사관 인증 받는 절차

 

1. 현지에서 필요한 서류 준비하기

 

중국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이 무엇인지 확인을 하신 후에 서류를 먼저 준비해 줍니다.
동사무소, 구청 등에서 발급받을 수 있는 서류는 발급을 해서 줍니다.
사업자등록증이나 여권 같은 것은 깨끗이 복사하여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2. 번역 및 공증받기 

 

서류마다 공증 양식이 다를 수 있으니 확인해보셔야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발급된 문서들은 중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형식으로 많이 진행이 됩니다.
원본대조공증, 서명공증 형식으로 진행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3. 한국 외교부 인증 및 중국대사관 인증

 

서울특별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558, 6층(외교타운) 한국 외교부에서 확인을 먼저 하여야 하겠고
최종적으로 중국대사관 인증을 받는 것입니다.
명동에 위치한 중국대사관 인증 처리는 중국비자서비스센터에서 업무를 받고 있습니다.

 

 

본인이 진행하시려 하실 때 위와 같은 진행으로 처리를 하시면 되겠는데요
대부분의 분들이 중국어 번역부터 막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번역공증받는 것도 중국어의 자격이 되시는 분에 한해서만 받을 수 있으므로
중문 번역을 잘하셨다고 해도 진행이 안될 수가 있겠습니다.

 

이곳저곳 다녀야 할 곳도 많고 신경 써야 하는 것도 많으므로 
아무래도 전문적으로 대리로 처리 도와드리는 곳에 맡겨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고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있어서 직접 중국대사관 인증을 하시는 경우에 특히 신경써야 할부분은 중문으로 번역하는 것입니다.

 

작은 글씨나 숫자 부분들 모두 문서와 똑같이 번역을 해주셔야 하겠습니다.
빠진 부분이 있거나 오타가 있어서 최종적으로 중국대사관 인증 접수에서 거절이 된다면
다시 처음 번역공증부터 진행하셔야 하므로 비용도 추가될 것이고 시간도 더 소요될 것입니다.

 

 

 

 

몇몇 서류 제외하고는 우편으로 처리가 가능하겠습니다.
서울에 계신 분이 아니라 부산, 광주 등에서도 우편 발송해서 진행이 되므로 가까운 곳에 찾고자 폭풍 검색하지 않으셔도 되겠습니다.

 

번역공증만해서 사용하려다가 안되서 영사인증 다시 받으시는 분들도 종종 봤습니다.

꼭 대사관 인증을까지 받아서 사용하셔야 하겠습니다.

진행을 쪼개서 하시는 것보다는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작업을 모두 맡겨서 하시는 것이 비용면에서도 유리한점이 많이 있겠습니다. 

 

아직까지 중국으로의 이동이 많이 어렵지만 조만간 상호 나라의 교류가 더욱 활발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많은 분들이 기회의 땅 중국에서 힘을 펼칠 수 있기를 바라면서 
이상으로 중국대사관 인증 본인이 직접 준비하시려 할 때에 공증진행부터 절차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