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범죄경력회보서 발급하고 번역공증, 대사관 영사인증 받기

동양천사 2021. 4. 1. 09:36

범죄경력회보서 발급하고 번역공증, 대사관 영사인증 받기

 

안녕하세요$")
봄비가 두어번 내리고 거리엔 벚꽃이 팡팡 터지고 있네요
가벼워진 옷차림에 몸은 한결 가벼워지고 불어오는 시원한 바람에 봄을 느끼며 하루를 시작해 봅니다.

 

오늘은 범죄경력회보서 발급과 번역 후 번역공증 받고 대사관 인증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때문에 해외 취업하러 가시는 분들이 많이 줄어들긴 했지만 중국, 베트남등 해외로 취업을 가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중국 취업허가서, 베트남 노동허가서, 해외 워크퍼밋 등을 진행하기 위해서 준비단계에 범죄경력회보서 발급하고 번역공증, 대사관 영사인증 받아 제출해야 되겠습니다.

 

 

 

범죄경력회보서 발급


한국분의 범죄경력서류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해외에서 취업용으로 받는 분들의 경우 대부분 범죄경력회보서를 발급해서 사용하시곤 합니다.

 

경찰서에 발급해 주고 있으며 해외취업을 위해서 받으러 왔다고 하면 조회목적을 외국 입국 체류허가용으로 해서 발급을 해줄 것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해외에서 범죄경력서류가 사용하게 될 때에는 외국입국 체류허가로 받으셔야 할 것입니다.

 

다만 사용하려는 곳에 따라서는 다른 용도로 발급된 것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잘 확인해 보시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용도로 사용한다면 '형의 실효 등에 관한 법률' 제 10조 제2항 , 제3항에 따라서 취득한 사람과 사용한 사람은 2년 이하의 징역 또는 2천만 원 이하의 벌금으로 처벌된다는 문구가 크게 보이네요
꼭 용도에 맞게 발급해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사이트(https://crims.police.go.kr/)를 통해서 인터넷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공동인증서(구,공인인증서) 로그인하거나 아이핀 또는 핸드폰 번호 본인 확인으로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번역공증, 대사관 영사인증 받기


해외 여러나라에서 범죄경력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라면 
범죄경력회보서 발급하고 번역공증,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제출해야 할 것입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제출하는 경우라면 영사인증 대신에 아포스티유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나라에 따라서는 범죄수사경력회보서로서 수사경력까지 있는 범죄경력 확인 서류로 요구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발급한 서류를 번역을 해줍니다.
한글로 받은 서류에 중국에서 사용하려면 중국어로 번역을 해주거나 베트남의 경우는 영어, 베트남어로 한다거나 기타 영어권 나라에서는 영어로 번역, 특정 언어로 번역을 해야 된다면 특정 언어로 번역을 해줍니다.

 

번역된 서류와 범죄경력회보서 발급된 원본 서류를 가지고 번역공증 받고
한국 외교부 인증 확인을 거친 후에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제출하게 됩니다.
아포스티유 협약국에 제출하는 경우라면 영사인증 대신에 아포스티유를 받으면 되겠습니다.

 

위의 과정을 잘 모르고 처음 해보시는 분들이라면 웬만하면 번역부터, 대사관 인증 절차를 대행으로 준비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본인이 직접 진행하셔서 처리하시는 경우도 있긴하지만 위험부담이 너무 크고, 틀리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을 해야 되고 왔다갔다 접수하고 찾아오고 등 알아보시는데 불편함도 많고 소요되는 시간도 오래 걸리는고 차비나 접수비등의 비용 지출도 대행 처리하는 비용이나 많이 차이가 나지는 않을것입니다.

 

 

 

 

영문 범죄경력회보서로 발급하신 경우라면 번역공증 없이 바로 외교부, 대사관 인증 절차를 받아서 제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다만 나라에 따라서 공증된 서류를 요구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으므로 확인이 필요하겠습니다.
잘 모르는 상황이라면 한글로 범죄경력회보서 발급하신 후에 영문으로 번역을 해서 번역공증 받아서 대사관 인증 진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취업준비 잘 하시고 잘 처리되시기를 바랍니다.
자국이 아닌 곳에서 생활한다는 것은 쉽지는 않겠지만 노력하며 지내면 큰 결실로 보답될 것이고 오늘보다 내일이 더 빛이 날것입니다.
이상으로 범죄경력회보서 발급하는 방법과 영문, 중문 번역 후에 번역공증받고 아포스티유 또는 대사관 인증받는 진행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