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해외 부동산 구매, 판매, 매매를 위한 혼인관계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 대사관 공증

동양천사 2021. 3. 19. 17:04

해외 부동산 구매, 판매, 매매를 위한 혼인관계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및 아포스티유, 대사관 공증

안녕하세요$:)
웃으면 행복이 찾아온다고 했습니다.
많이 웃는 하루였으면 좋겠습니다.

 

 

외국에서 생활을 하다보면 정착을 해야 되는 경우가 생기고 부동산 구매, 판매 등의 매매거래를 진행해야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국제결혼을 해서 외국 배우자와 같이 살 집을 구매한다거나 이미 가지고 있던 부동산을 판매를 해야 되는 분들도 계실 것입니다.

 

해외 부동산을 구매, 판매등의 매매를 위해서는 나라마다 요구되는 서류들이 있을 것인데요
기본적으로 요구되는 서류는 바로 혼인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혼인관계증명서 되겠습니다.

 

오늘은 해외 부동산 구매, 판매, 매매를 위해서 혼인관계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및 대사관 공증, 아포스티유 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부동산을 사고 팔때에 있어서는 미혼인지 아닌지, 배우자가 있는지 여부를 꼭 확인을 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나 해외에서나 혼인관계를 확인하는 문서는 꼭 필요하겠습니다. 

 

기혼상태인 분이 집을 혼자 판다거나 하게되면 나중에 재산권 분쟁이 발생할 수도 있기에 사전에 확인하기 위해서일 것입니다.
살 때에도 마찬가지로 본인 명의로 할 것인지 배우자와의 공동 명의로 할 것인지 등을 따지기 위해서라도 혼인관계증명서는 필수적인 서류가 되겠습니다.

 

 

한국의 혼인관계증명서를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아포스티유를 받는다거나 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제출되어야 할 것입니다.

 

 

 

혼인관계증명서 아포스티유 또는 대사관 공증받는 방법


 

1. 발급


주민센터, 구청, 읍면사무소, 인터넷 등에서 혼인관계증명서를 발급합니다.
주민등록번호는 모두 보이게 발급하는 것이 좋겠고
일반으로 발급하는 것보다는 상세로 발급하시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2. 번역


영어권에서 사용하려고 하신다면 영문으로 번역을 합니다.
중국과 같은 나라는 중국어로 번역을 해줘야 되는 경우가 많기에 영어보다는 중국어로 번역을 진행합니다.
특정 언어로 번역을 해야 되는 나라는 영어보다는 그 나라 언어로 번역을 해줘야 할 것입니다.

 

3. 번역공증


번역문과 혼인관계증명서를 공증사무소에서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자격이 있는 분에 한해서만 번역공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아포스티유 / 한국외교부 인증+대사관 인증


해당 국가가 아포스티유 협약국일 경우에는 아포스티유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중국, 베트남, 태국 등의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아닌 나라의 경우에는
한국 외교부 인증을 먼저 받은 후 해당 국가의 대사관 인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영어를 잘하셔서 본인이 진행하시려 하신다면 진행은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진행 절차나 번역 등의 실수가 있을 수 있고 진행시간도 더 오래 걸릴 수 있고 실수가 나오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어떻게 진행하는지 어디를 가야 하는지 잘 모르는 상태이기도 하고요
그렇기에 전문적으로 접수를 해드리고 있는 대행하는 곳에 맡겨서 처리하시는 것이 더 쉽고 정확하게 진행할 수 있겠습니다.

 

 

 

 

해외 부동산을 매매(구매, 판매) 하기 위해서 혼인관계증명서 이외에도 요구되는 서류들은 더 있을것입니다. 현지에서 먼저 확인을 하신 후에 진행하셔야 하겠습니다.

 

본인의 여권, 과거의 여권번호를 확인할 수 있는 여권발급기록증명서, 가족을 확인해야 되는 경우 가족관계증명서등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가지 서류들을 해외에서 요구한다면 위 서류들도 마찬가지로 아포스티유, 영사확인을 받아서 제출되어야 할 것입니다.

 

국내 부동산 구매, 판매하는 것도 쉬운일이 아닌데 해외에서의 진행은 더욱 준비해야 할 것이 많고 신경써야 되는 것도 많을 것입니다.
잘 처리되시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해외 부동산 판매, 구매, 매매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혼인관계증명서 영문으로 번역 및 번역공증, 대사관 공증 또는 아포스티유 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