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베트남대사관 인증 절차에서 본인이 직접 개인준비 또는 대행 접수 방법

동양천사 2021. 3. 31. 19:45

베트남대사관 인증 절차에서 본인이 직접 개인준비 또는 대행 접수 방법

 

안녕하세요+")
좋은일이 생길것만 같은 햇살이 푸른 날이네요
거리엔 꽃들이 피어오르고 우리 마음도 새로운 출발로 다시 피어나는 것 같습니다.
오늘은 베트남대사관 인증 절차에는 어떻게 진행이 되고 개인이 준비해야 할 때와 대행 접수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법인설립 투자, 취업, 유학, 혼인 결혼, 이민, 거류, 비자 변경 등 여러 경우에서
한국 서류를 베트남에서 사용하려고 할 때에 베트남대사관 인증 절차를 받은 것으로 사용해야 하겠습니다.

 

베트남 법인설립을 위하여 사업자등록증, 등기부등본, 정관, 여권, 표준재무제표증명, 은행잔고증명서, 임명장, 위임장 등의 서류와 
취업을 위하여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와 유학, 혼인 결혼, 이민 등의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등등
베트남에서 한국 서류를 제출하려고 할 때에는 한국에서 베트남대사관 인증 절차로 진행된 서류로 가져가셔야 하겠습니다.

 

 

 

본인이 직접 개인적으로 베트남대사관 인증 받는 절차


1. 요구서류 발급 및 앞으로의 진행 절차 찾기

 

베트남에서 요구하는 문서들을 먼저 발급을 하셔야 하겠고요
앞으로 어떻게 진행해야 될지 찾아보고 어디를 가야 하는지 위치를 파악하고 접수 후 언제 찾으러 가고 어떻게 처리해야 되는지 등의 전반적인 절차들을 파악해야 하겠습니다.

 

 

2. 번역 및 번역공증/사실공증/원본대조필공증

 

발급된 서류마다 영문 또는 베트남어 번역을해서 번역공증을 받아야 되는 것들도 있을 것이고
위임장, 위탁서등은 사실공증 형식으로 받아야 할 것입니다.,
또한 원본대조필공증으로 진행을 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공문서의 경우는 영문으로 바로 발급을해서 번역공증 작업 없이 아래의 이후 절차로 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사문서는 공증이라는 절차를 거쳐야 이후의 진행이 가능하겠습니다.

 

번역을 잘 하시는 분이라 하더라도 전문적인 서류를 진행하기란 쉽지 않을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번역공증의 경우는 자격이 있는 분에 한해서 받을 수 있기때문에 
번역 및 번역공증등의 업무는 본인이 직접 하시는 경우라 하더라도 대행으로 준비를 해야 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3. 한국외교부 인증, 베트남대사관 인증받기

 

서울시 서초구 남부순환로 2558, 외교타운 6층 한국 외교부에서 인증을 먼저 받아야 하겠고
최종적으로 서울특별시 종로구 종로5길 58 석탄회관 5층 베트남대사관에서 인증 확인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번역공증 앞면 - 한국외교부, 베트남대사관 인증 받은 면

 

 

본인이 직접 베트남대사관 인증 절차를 준비하실 수도 있습니다만 
어떻게 진행되는지 어디를 가야하는지 번역은 어떻게 해야 되는지 등 알아봐야 할 것도 많고 신경을 써야 할 것도 많습니다. 
게다가 중간에 잘못해서 실수라도 한다면 처음부터 다시 진행해야 되서 비용이라던지 시간이 더 발생될 수도 있는 위험부담이 크겠습니다.
베트남에서 중요하게 사용될 서류인데 개인이 준비하시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닐 수 없겠습니다.

 

그래서 전문적으로 대행처리 하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접수처리해드리는 곳에 맡겨서 처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한국외교부 인증, 베트남대사관 인증 모든 절차를 일괄 처리하는 곳에 문의해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베트남대사관 인증 절차 대행 접수 방법

 

발급된 서류를 보내주시면 번역 및 공증촉탁대행, 외교부, 베트남대사관 인증 모든 절차를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전문가가 진행처리가 가능합니다.
영문 번역부터 몇번의 검수를 거쳐 여러 곳을 대행으로 진행이 가능합니다.

대행처에 문의하셔서 진행하시면 되겠습니다.

 

아무래도 현지에서 사용하는 전문적인 서류이기에 본인이 직접 처리하시는 것보다는 대행처리하셔서 쉽고 안전하게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영문으로 발급된 공문서의 경우는 본인 직접 베트남대사관 인증 절차를 준비하시는 것은 가능하실 수 있습니다.
번역이 필요없고 번역공증도 받지 않고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이경우도 한국외교부를 다녀오고 찾고 베트남대사관 인증 접수하고 또한 찾으러 가고 하는 등 
시간적으로 많이 소요가 되고 접수비용, 기다리면서 들어가는 음식비용 차 비등이 추가로 들어가게 됩니다.
지방에 계신 분이라던지 시간적 여유가 없는 분들이라면 이또한 어렵지 않을까 생각하네요

 

시간적 여유가 있고 경험삼아 한번은 해보겠다는 분들이라면 도전해서 진행하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것 같습니다.
다만 정확히 진행하셔야 하고 처음 준비하시는 것이므로 많이 알아보시고 처리를 하셔야 할 것입니다.

 

이상으로 본인이 직접 개인준비로 베트남대사관 인증 절차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