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중국 위생허가를 위한 ISO 등록증명서 중국대사관 공증

동양천사 2021. 6. 30. 21:02

중국 위생허가를 위한 ISO 등록증명서 중국대사관 공증

 

안녕하세요&+)
힘내세요 라는 말을 들으면 정말 힘이 나고, 감사합니다라는 말을 들으면 기분이 좋아지고 푸근해지는 것을 느낍니다.
생각하기에 따라 마음먹기에 따라서 상황은 많이 달라질 것이기에 화이팅하며 이겨내 봅니다.

 

오늘은 중국에서 위생허가를 준비할 때에 등록증명서를 요구할 경우 중문 번역공증 및 중국대사관 공증받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에서 화장품 위생허가를 위해서 많이들 준비해주시는 것은 수권서(수권위탁서), 자유판매증명서 CFS 등이 있고 그 외에 추가로 요구가 될 수 있는 서류로는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여권 등이 있을 수 있겠습니다.

 

이번에 한국시스템인증원(KSC)에서 발급된 ISO 등록증명서(CERTIFICATE OF REGISTRATION)의 중국대사관 공증 요청이 있어서 진행 방법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위 서류의 경우는 사실공증 방식으로 진행되는 수권위탁서와는 공증 방법이 다른 번역공증 형식으로 진행이 되겠습니다.

 

서류 준비 -> 중문 번역 -> 번역공증 -> 한국 외교부 -> 중국대사관
위와 같은 순서로 진행이 됩니다.

 

우선 중국에서 요구한 ISO등록확인을 할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합니다.
서류와 똑같이 중문으로 번역을 한 후에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번역공증은 자격이 되시는 분에 한해서 받을 수 있겠습니다.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한국외교부 인증 확인을 받은 후에
최종적으로 중국대사관 공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한글과 영문으로 두 가지로 발급이 되었는데 
영문으로 발급된 서류로 진행 요청이 있으셔서 영문을 중문으로 번역하여 처리 도와드렸습니다.

현지에서 영문으로 된것으로 요청이 있었나보네요

한글로 된 것으로 진행해도 크게 문제될것은 없어보입니다.

 

발급받기 까다로운 서류들은 보통적으로 복사해서 복사본으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번것도 깨끗이 복사를 해서 진행처리 하였습니다.

 

중국어 번역은 문서와 똑같이 진행을 해주면 되겠습니다.
내용을 추가하여 번역한다거나 없는 내용을 적어준다거나 하는 것은 안되겠습니다.
번역공증은 번역문과 서류가 같다는 내용으로 공증이 되므로 임의로 내용을 추가한다거나 할 수는 없겠습니다.

 

수권서의 경우는 번역공증 형식으로 진행하시면 안되고 사실공증 형식으로 처리해야 되겠습니다.
서류마다 진행상 다른 점들이 있으므로 확인 후 처리해야 할 것입니다.

 

 

 

 

진행하다가 추가 요청서류가 있으면 시간도 더 걸리고 우편 등의 비용도 더 들어갈 수 있으므로
현지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가 무엇인지 정확히 확인을 하신 후에 진행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아직까지 회사 업무차 중국을 자유롭게 다닐 수는 없는 상황인데요 하루빨리 무역이나 회사분들이 왕래가 쉬워질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이상으로 중국 위생허가 준비를 하기 위해서 준비해야 되는 서류들의 중국대사관 공증받는 절차 등에 대해 확인해 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