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어 번역공증 진행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중국대사관 인증 방법 알아보기

동양천사 2021. 2. 28. 16:23

중국어 번역공증 진행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중국대사관 인증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이번달은 28일까지 이기도 하지만 명절이 있어서 더욱더 빠르게 지나간 느낌이 듭니다.
순간순간 지나가는 소중한 시간 알차게 보낼수 있도록 오늘 하루도 힘내봅니다.
오늘은 중국어 번역공증 받는 방법 및 추가로 중국대사관 인증에 대해서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에서 생활을 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고 앞으로 하려는 분들이나 사업, 법인 설립을 하려고 하는 경우에 한국의 여러가지 서류들을 중국내에서 확인을 해야 할 때에 중국어 번역공증 받아오라고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혼인관계증명서, 여권, 사업자등록증, 출생증명서 등의 여러 가지 준비서류들을 중국어 번역공증 받아서 보내야 한다고 말하는데요
이것은 잘못된 표현이고 자세히 말하면 중국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오라고 말하는것입니다.

중국어 번역공증과 중국대사관 공증은 다른 말이지만 
한국의 서류들이 현지에서 사용되려고 한다면 영사확인을 받은 서류들을 보내야 할 것입니다.




중국어 번역공증 및 중국대사관 인증 절차



1. 받으려고 하는 문서들을 준비합니다.

 

가족 관계를 확인할 때에는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하시면 되겠고
혼인 관계를 확인해야 되는 경우라면 혼인관계증명서, 법인 설립을 하려면 사업자등록증, 여권 사본등
중국에서 중국어 번역공증 받으라고 요구하는 문서들을 준비합니다.

 

 

2. 똑같이 중국어 번역을 한 후 번역 공증받습니다.

 

준비된 문서들을 중문 즉, 중국어로 번역을 해주고, 번역문과 준비된 문서와 함께 번역 공증을 받습니다.

간혹 번역문과 다른 내용을 적어달라고 요청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진행을 할 수는 없습니다.
번역공증은 서류 원본과 번역문이 같다고 하는 것이므로 다른 내용을 적을 수 없고 수정해서 번역한다거나 할 수도 없습니다.
문서와 똑같은 번역을 해야 하는 것입니다.

여기까지 진행한 것이 중국어 번역공증 이겠는데요...

주의하실 것은 중국에서 요청했다고 여기까지 준비하시면 안됩니다. 

 

서류를 중국에서 사용하시려 하신다면 추가로 아래에서 설명드리는 중국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제출해야 할 것입니다.




3. 한국외교부 인증 및 중국대사관 인증


번역공증 받은 서류를 먼저 한국외교부 인증 확인을 받고 마지막 작업인 중국대사관 인증 확인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이렇게 마친 서류여야만 현지에서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중국어 번역공증 작업의 경우는 전문적으로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작업을 한 곳에 맡겨서 진행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번역뿐만 아니라 여러 곳을 다녀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것이므로 본인이 직접 준비하시는 것은 많은 어려움이 다를 수 있겠습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전달하는 경우도 있겠지만 중국어 번역공증 및 중국대사관 인증받는 여러 서류들은 우편으로 보내서 진행이 가능합니다.




갑자기 준비해야 되는 시간이 촉박한 경우도 있는데요 이럴때느 급행, 특급 진행 접수도 있으니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몇 달간은 급행 접수가 안되고 있었지만 현재는 다시 풀렸습니다.
하지만 여러 정책등이 변경될 수 있으니 진행 시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무슨 일이든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한다면 언젠간 해낼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그만큼 마음가짐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다시한번 노력하자고 다짐해봅니다.
이상으로 중국어 번역공증 받는 방법과 중국대사관 인증까지의 절차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