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역공증, 아포스티유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스캔 진행

동양천사 2022. 4. 5. 10:08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스캔 진행

 

안녕하세요*/)
행복하게 살아가기 위해서 최선을 다하는 것도 중요하겠지만 제일 중요한 것은 건강이라 봅니다.
몸이 건강해야만 행복도 따라오는거라 생각합니다. 오늘도 잠깐의 시간을 내어서 운동을 해보면 어떨까요

 

유럽 국가 아일랜드에서 생활하고 계신분의 경력증명서가 스캔본으로 되어있다고 하셨고 이것을 영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촉탁 대행 건에 대해서 몇 가지 팁과 한국의 경력증명서 영문으로 번역공증 받는 진행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는 해외에서 취업을 준비할때에 자신의 경력 사항을 확인시켜주어야 할 때에 많이 요구하게 되는데요
발급된 서류를 그냥 제출하는 경우는 드뭅니다.
한글로 되어있어 안에 어떤 내용인지 모르기도 하겠고 또한 공증, 아포스티유 등을 받아서 제출하라고 할 것입니다.

 

한글로 발급된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진행

 

- 회사에서 경력증명서를 받습니다.
특별한 양식이 존재하지 않기에 회사마다 자신의 준비된 양식으로 발급해 줄 것입니다.
해외에서 요구하는 내용이 꼭 포함되어야 한다라면 미리 발급할 때 회사에 이런저런 내용을 적어서 발급해 달라고 요청해 볼 수는 있을 것입니다.

 

보통의 경우 발급된 원본 서류를 받아서 원본 서류로 진행을 하시게 되는데요
이번에 진행하셨던 분의 경우는 스캔으로 된 경력증명서를 전달받으셨고 해서 그래서 이것을 인쇄해서 인쇄된 서류로 준비를 하였습니다.

 

-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영문으로 번역을 하여 경력증명서 서류와 영문 번역된 서류를 번역공증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영어권 나라에 제출하시는 경우라서 영문으로 번역을 진행하는 것이고 특별한 언어로(예: 중국이라면 중국어) 하여야 한다면 해당 국가 언어로 번역을 해주어야 할 것입니다.
번역시 빠진 부분은 없는지 오타는 없는지 등 검수작업을 철저히 해주어야 할 것이겠습니다.
번역공증은 아무나 가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자격을 갖추고 있는 분에 한해서만 접수할수 있겠습니다.

 

<여기까지가 번역공증 진행이겠습니다.>
만약 추가로 아포스티유, 영사인증, 대사관 인증 등을 받아야 한다고 하면 아래 설명드리는 추가 작업을 진행하셔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 아포스티유 또는 영사인증/대사관 인증
경력증명서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추가로 진행하는 것인데요
필리핀, 호주 등 아포스티유가 협약이 되어 있는 나라에 제출하는 경우라면 추가로 아포티유를 받아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협약이 체결되어 있지 않는 나라라 한다면 
외교부 영사인증을 받고 해당 국가의 대사관 인증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대표적으로 중국, 베트남 등에 해당되겠습니다.

 

문의하신 분의 경우는 아일랜드 이므로 협약 체결이 되어 있는 나라인데요
사용하는 곳에서 아포스티유까지는 안 받아도 된다고 하여 번역공증까지만 진행하셔서 전체 스캔으로 받으면 된다고 하셔서 각 장 스캔하여 메일로 첨부해 드렸네요

 

 

 

 

경력증명서를 받으면 한 번쯤 쭉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회사에서 잘 처리해서 줄 것이지만 사람이 하는 일이라서 오타가 있을 수 있겠고 경력사항이나 경력기간 등이 잘못 타이핑되어 나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서류를 다 진행했는데 현지에서 사용하려고 할 때 발견하게 된다면 처음부터 다시 처리해야 되고 시간이나 비용 등이 추가로 이중으로 발생되게 됩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경력 내용 등을 자세히 살펴보시는 것도 중요한 사항이 되겠습니다.

 

환절기 건강관리 잘하시고 이상으로 한국 내 회사에서 발행된 경력증명서의 영문 번역공증 받는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였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