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비자발급기간 어떻게 되나요! 중국비자종류 따른 중국비자발급기간 확인

급하게 중국을 가야할 일이 생기거나 하면 중국비자발급기간에 민감할수밖에 없지요.

발급시 몇일정도 걸리는지 어떻게 진행을 하는지 살펴보고자 합니다.

중국비자발급기간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중국비자발급기간 (현재 2013.10.2 시점)  


한국에서 발급받을수 있는 중국비자에는 여러 종류가 있는데요, 종류에 따른 발급기간이 차이가 날수가 있기에 중국비자종류 에따라 살펴보겠습니다.

위 기간은 평일 중국영사관 근무일 기준입니다. 주말토,일 공휴일등은 제외된 날짜입니다.

(한국에서 중국비자 대행은 동양여행사 02-318-0126)


1] 중국관광비자 (중국L비자)

요즘은 (2013.9월) 중국비자를 받기위해서는 초청장의 서류가 있어야 합니다. 초청장은 여행사에서 알아서 대행을 해주는데요.

초청장을 만들기 위해선 보통적으로 여행사에 오후 2시30분전까지 접수를 하여야 당일날 초청장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약 여행사로 접수하는 시간이 늦어지면 당일날 초청장 발급이 안되기때문에 다음날 초청장 작업이 들어가서 하루가 더 소요되게 됩니다.

발급된 초청장과 함께 비자가 접수되어 보통4일, 급행2일걸립니다.

따라서 중국관광비자(중국L비자)의 중국비자발급기간은 보통 5일, 급행 3일 정도 소요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당일비자 없음)




2] 중국복수비자(중국멀티비자,중국상용비자,1년복수 M비자 등)

신규로 내시는 분들과 연장의 경우가 다릅니다.

수비자도 마찬가지로 초청장이 필요합니다만, 연장의 경우는 초청장이 필요없습니다.

초청장을 만들기 위해선 보통적으로 여행사에 오후 12시30분전까지 접수를 하여야 당일날 초청장 발급이 가능합니다.

만약 여행사로 접수하는 시간이 늦어지면 당일날 초청장 발급이 안되기때문에 다

음날 초청장 작업이 들어가서 하루가 더 소요되게 됩니다.

발급된 초청장과 함께 비자가 접수되어 보통4일, 급행2일걸립니다.


따라서 중국복수비자(중국멀티비자,중국상용비자,1년복수 M비자 등)의 중국비자발급기간은

신규일경우 보통 5일, 급행 3일 정도 소요되고,  연장일경우 보통4일, 급행2일 소요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당일비자 없음)

2013년 9월 2일 부로 복수비자가 F에서 M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복수M비자 네요


아래 그림은 1년 복수비자 견본



3] 중국유학비자(X비자), 중국취업비자(Z비자)


관련서류를 여행사에 접수하면 다음날 접수되어 보통4일, 급행2일 걸립니다.

따라서 유학비자(X비자), 취업비자(Z비자)의 중국비자발급기간은 보통 4일, 급행 2일 소요된다고 보셔야 합니다. (당일비자 없음)


위 기간은 평일 중국영사관 근무일 기준입니다. 주말토,일 공휴일등은 제외된 날짜입니다.

이상 중국비자발급기간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2013.9.2 시점)

(한국에서 중국비자 대행은 동양여행사 02-318-0126)

<참고>
중국관광비자 - 중국여행가려면 중국비자(L30) 필요, 중국관광비자 발급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