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경력증명서, 경력확인서 서명공증 받은 서류 베트남 인증 접수

동양천사 2023. 10. 13. 19:52

경력증명서, 경력확인서 서명공증 받은 서류 베트남 인증 접수

 

안녕하세요 Oyh
하늘길도 많이 풀리고 이제는 코로나가 없어진 것 같은 기분이 들정도이네요

 

베트남 취업 워크퍼밋(Work Permit)을 준비할때에 많은 서류들을 제출해야 하는데요
범죄, 졸업, 경력, 건강 등 여러가지 자신의 상황을 확인시켜주어야 할 것입니다.

 

경력증명서는 회사에 요청해서 받는 서류인데요
명칭이 경력확인서 등으로 발급을 해주는 경우도 있을것입니다.

 

오늘은 경력확인서 베트남 인증 접수하는 방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력확인서 베트남 인증 절차

 

1. 진행할 서류를 준비
본인이 재직했던 회사에서 경력확인서, 경력증명서를 받습니다.
특별히 들어가야되는 내용이 있어야 한다면 회사에 요청해서 받으셔야 할 것입니다.

 

2. 공증 받기
나라에서 발급해 주는 공문서가 아닌 회사에서 받는 사문서이기에 먼저 공증 진행을 해야 합니다.
공증에는 몇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많이 진행하는 공증방식은 번역을 해서 번역공증 형식으로 진행을 하십니다.
보통 한글로 받은 서류를 영문 등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받는 것으로 많이 진행합니다.
서명공증 형식으로 받아서 처리하는 경우도 있겠고
원본대조필 형식으로 사본이 원본과 같다해서 사본이 공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한국외교부, 베트남 대사관 인증
공증이 완료되었다면 한국외교부에서 영사확인을 받은 후 최종 베트남 인증을 받습니다.

 

처음 진행이기도 하겠고 여러곳을 다녀야 하기에 본인이 처리하기에는 어려움이 따릅니다.
일괄 원스톱으로 처리하는 업체에 문의하셔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베트남은 아포스티유 협약이 체결되어 있지 않은 나라라서 위와 같은 대사관 공증 진행으로 처리를 하시는 것이겠습니다.

 

미국, 필리핀, 인도 같은 아포티유 협약이 체결되어 있는 나라에 경력확인서를 제출하는 것이라면 대사관 인증받는 것 대신에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보내면 되겠습니다. 이때는 공증을 먼저 하고 아포스티유 받으면 사용이 가능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 공증 받는 방법으로는 번역해서 번역문과 원본을 같이 공증하는 번역공증
공증사무소에 찾아가서 서명하면서 받는 서명공증
원본과 사본이 같다는 형식으로 사본이 공증처리 되는 원본대조 공증이 있겠습니다.

 

 

 

 

이번에 의뢰를 해주신 분의 경우는 회사에서 경력확인서 서류를 발급을 받아서 서명공증을 받아주셨고 베트남 인증을 진행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그래서 회사의 도움을 받아서 서명공증 받아온 서류에 한국외교부 인증과 베트남 인증을 대행 처리해 드렸습니다.

 

외교부와 베트남 대사관을 직접 가서 접수하고 또 찾는 날에 다시 방문하여 찾아가기가 많이 번거롭기도 하겠고 어디에 있고 어떻게 해야 하는지 모르고 진행이 어렵기에 대행 접수를 하신것으로 보입니다.

 

셀프로 직접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긴 하실 것인데요 정말 대단하시다고 봅니다. 알아보는데 많은 어려움과 이곳저곳 방문하셔서 처리하셔야 할것이고 잘 되었는지도 모르겠고.. 접수후 찾으러 가야하고 3곳을 접수, 찾으러 왔다갔다 하셔야 할텐데.. 제가볼땐 대행비용이나 본인의 시간, 노력등을 따져 본다면 대행으로 알아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이상으로 손님이 회사의 도움을 받아서 서명공증 받아온 경력확인서를 외교부, 베트남 인증받는 진행에 대해서 설명드렸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