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학위증명서, 학위수여증명서 베트남 대사관 인증 급행 접수

동양천사 2023. 9. 22. 21:27

학위증명서, 학위수여증명서 베트남 대사관 인증 급행 접수

 

안녕하세요tr!

정말 행복했어 즐거웠다고 말할 수 있는 오늘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외국에서 학교를 다녀야 한다거나 취업을 준비할 때라던지 본인의 최종 학력을 보여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학교를 졸업하였다면 졸업증명서를 준비해 주시겠지만 석사, 박사 대학원을 나오신 분이라면 최종학력을 확인해 주는 서류는 학위증명서가 되겠습니다.
이름을 왜 다르게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학위를 땄다는 증명으로 확인을 해주게 되어있습니다.

 

한국에서의 학위수여증명서를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증, 인증 받은 서류를 사용하셔야 할 것인데요
오늘은 베트남에서 사용할 한국 학교의 학위증명서의 베트남대사관 인증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또한 베트남외의 국가일 때 아포스티유에 대한 내용도 추가해 보겠습니다.

 

 

 

 

베트남 대사관 인증 진행 절차

 

- 본인의 최종학력 서류를 발급해 줍니다.
대학교를 졸업했다면 졸업증명서를 준비해 주시면 되겠고 석사, 박사 졸업이시라면 학위증명서를 받으시면 될 것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을 통해서 많이 준비해 주시는 분들이 많고 학교를 직접 가셔서 받는 분들도 계시고 주민센터에서 팩스 민원으로 받으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어떻게 받들었는지 서류를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번역공증 및 베트남 대사관 인증
발급받은 한글 서류를 번역을 하여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공증받은 후에는 한국외교부 인증을 받고 최종적으로 베트남대사관 공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아포스티유 협약에 체결되어 있는 많은 나라들이 있는데요

인도, 뉴질랜드, 영국 등에 협약이 체결되어 있는 나라에서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한국외교부인증, 대사관 인증 대신에 아포스티유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번역 및 여러 곳을 다니며 진행하여야 하는 어려움이 따르므로 일괄적으로 처리해 주는 곳에 문의하셔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보통의 경우 위와 같은 진행으로 서류를 준비를 해주시는데요
영문으로 발급한 졸업증명서, 학위증명서 원본 서류라면 공증 진행을 하지 않고 바로 외교부를 다녀오고 베트남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진행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이경우는 발급된 서류 원본이어야 하겠는데요 

간혹 원본으로 인정이 안 되는 상황들이 있어서 진행이 안될 때도 있습니다.

 

참고로 아포스티유의 경우 공증진행 없이 원본서류에 아포스티유를 받으려고 하는 경우라면 국공립학교일 때만 진행이 가능하겠습니다. 사립은 위에서 설명드린 공증을 먼저 하고 아포스티유를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요번 의뢰를 해주신 분은 한국 학교에서 석사학위까지 진행한 학위수여증명서 서류를 베트남 인증까지 받아달라고 하셨습니다.
학교에서 발급된 한글 학위증명서 서류를 베트남에 보낼 때 보통적으로 많이 진행하는 영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받고 베트남 인증을 받는 진행으로 베트남 인증진행을 처리해 드렸습니다.

 

베트남은 보통, 급행, 특급 접수가 있는데 발급되는 시간에 따라서 발급해 주는 날짜인데요 급행일수록 급행비용이 발생되는 것입니다.
급하다고 하셔서 특급으로 진행해 드렸고 발급된 서류 원본은 우편으로 발송해 드린 기억이 나네요.

 

 

 

 

학교에서 발급된 서류의 원본의 경우는 공증진행 없이 바로 외교부 인증과 베트남 인증을 받으실 수가 있겠습니다.
다만 여기서 주의할 점이 발급된 서류의 원본이어야 하겠습니다.
하지만 발급된 서류라 할지라도 서류상에 출력물은 사본이다라는 내용이다 인쇄상태, 스캔받아서 인쇄했거나 하는 등 여러 가지 상황에서 발급된 서류가 원본이 아니라고 외교부에서 인정이 안 되는 경우가 종종 많이 발생됩니다.
그래서 영문으로 바로 받아서 진행하시는 경우보다 한글로 학위증명서를 받아서 영어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고 베트남 인증받는 진행으로 처리하시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이상으로 학위수여증명서 영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고 한국 외교부 인증, 베트나 인증까지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