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혼인, 가족관계 확인을 위한 혼인관계증명서 베트남 대사관 인증

동양천사 2023. 9. 27. 14:04

혼인, 가족관계 확인을 위한 혼인관계증명서 베트남 대사관 인증

 

안녕하세요)(*
즐거운 연휴 보내세요

 

베트남에 주재원이나 다른 이유로 체류를 하시고 계신 분의 배우자 확인을 해주어야 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습니다.
거주 비자를 연장해야 할때라던지 부동산 계약등 혼인 상황을 확인해 주어야 될 때 등등
한국의 혼인관계증명서 서류를 요구하게 되는데요
이때에 베트남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제출해야 할것입니다.

 

오늘은 혼인관계증명서 영문으로 번역공증 받고 베트남 대사관 인증받는 절차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취업하고 있는 분의 배우자가 베트남에가셔서 비자를 처리해야 된다거나 가족 동반으로 처리를 하려고 하실 때
혼인관계를 확인해주고 배우자라는 것을 보여주어야 될 때 혼인관계증명서 서류로 많이 확인을 하게 되는데요
이때에 한국의 서류를 그냥 사용하는 것이 아닌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혼인관계증명서 베트남 대사관 인증

 

- 주민센터, 구청, 시청, 인터넷 등에서 발급합니다.
직접 방문하셔서 받는 분들도 계시고 무인발급기를 사용하여 받는 분도 계시겠고 인터넷으로 받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인터넷으로 받으실 때에 출력 시 프린터로 하지 않고 pdf로 받기로 선택하시면 깨끗한 파일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일반, 상세로 나뉘는데 많은 분들이 상세로 받으십니다.
주민등록번호는 뒷자리가 안 나오게 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제가 볼 땐 되도록이면 전체 다 보이게 받는 것이 현지에서 사용하실 때 더 좋아 보입니다.

 

- 번역공증 받습니다.
서류를 번역하여 번역공증을 받는 것입니다.
한글로 받은 혼인관계증명서를 번역을 해줍니다.
번역문과 서류를 같이 공증사무소에서 번역공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 외교부, 대사관 인증
한국 외교부에서 인증을 먼저 받고 최종적으로 베트남 대사관 인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번역등 전문 분야이기도 하기에 알아보시고 진행하시기에는 조금 어렵게 느껴지실 수 있을 것입니다.
오랜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진행해주는 대행사에 문의하셔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베트남은 아포스티유 협약국이 맺어져 있지 않은 나라라서 위와같은 진행으로 처리를 하게 됩니다.

 

협약이 되어 있는 나라는 아포스티유를 받으면 되고 대사관 인증 확인은 패스를 하게됩니다.

예를들자면 미국, 인도  등에 혼인관계증명서를 사용하려고 한다면

영문으로 번역을 한 후에 번역공증 받고 아포스티유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대사관 공증 진행 시간 여러군데 돌아다니며 받아야 하는것이기에 바로 받을 수 있는 것이 아니고
보통으로 처리했을때 업체마다 다르겠지만 업무일 기준 9-10일 정도로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급하게 진행하시려면 대사관에 급행접수가 있는데 급행비용이 추가되겠습니다.

 

 

 

 

이번에 의뢰가 들어온 분의 경우는 베트남에 남편분과의 비자때문에 혼인 관계를 확인해야 된다고 하셔서 대사관 인증 받아달라고 하는 경우입니다.

 

한글로 받으신 혼인관계증명서를 보내주셨고 이것을 영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촉탁대행과 한국 외교부, 베트남 대사관 인증처리까지 받는 것입니다.
보통으로 처리해 달라고 하셔서 진행 도와드리고 우편으로 발송해 드렸습니다.

 

오후에는 나른해지는 시기이네요 
점심 먹고 가만히 있거나 일을 하다가도 졸음이 살살 몰려오네요
운전하시는 분들에게는 많이 힘들겠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상으로 베트남 현지에 계신 남편분과의 비자 때문에 혼인관계를 확인해주어야 되어서 혼인관계증명서의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