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베트남에 취업 노동허가서 발급을 위한 졸업증명서 베트남 인증

동양천사 2023. 10. 5. 13:06

베트남에 취업 노동허가서 발급을 위한 졸업증명서 베트남 인증

 

안녕하세요*&/

 

베트남 취업을 준비하시려고 할 때에 자신의 여러 가지 서류를 확인받아야만 노동허가서 발급이 이뤄어 질 것입니다.
체크하는 항목으로는 범죄경력이 있는지 여부와 학력, 경력, 건강 등이 있겠습니다.
학력을 볼때에는 당연히 졸업했다는 졸업증명서 또는 대학원 졸업의 학력증명서 등의 서류가 되겠습니다.

 

오늘은 졸업증명서 베트남 인증 받는 절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내 서류들을 베트남에서 제출하기 위해서는 베트남 대사관 인증을 받아야 할 것입니다.

문서 발급 - 번역공증(생략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외교부 - 베트남 인증

 

우선 베트남 대사관 인증을 받고자 하는 문서를 준비해 줍니다.
대학교 졸업증명서 또는 대학원 학력증명서 등 자신의 학력을 확인해 줄 수 있는 서류를 준비합니다.

 

번역공증은 말그대로 번역을 해서 공증을 하는 것입니다.
문서에 나와있는 내용을 영문등의 번역을 해주고 발급된 문서와 번역문을 가지고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외교부에서 인증을 받고 마지막으로 베트남 대사관 인증을 받습니다.

 

간단한 절차라고 생각되겠지만 막상 처음 처리하려 한다면 어떻게 하는지 망막해질 것이라 보입니다.
위 모든 절차를 대리로 해주고 노하우, 경험이 많은 업체에 맡겨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영문으로 발급한 졸업증명서 원본의 경우에는 위에서 설명드린 번역공증 단계는 생략을 하고 바로 외교부, 베트남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보내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이 방법은 꼭 발급된 원본이어야만 진행할 수가 있겠고 간혹 서류 내용이나 인쇄상태 등 여러 경우에 따라서 진행이 안 되는 경우가 종종 발생됩니다.

 

그래서 영문 졸업증명서 원본으로 진행을 하시고자 한다면 발급된 서류를 보내주실 때에 한글로 받은 졸업증명서를 추가로 보내주셔서 영문본인 진행을 먼저 해보고 안될 경우에 위에서 설명드린 한글본을 영문 등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 받아서 처리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셔야 할 것입니다.

 

베트남 대사관 인증 접수 시 보통, 급행 접수가 있습니다.
급행 시 급행 비용이 추가가 되기에 되도록이면 시간적 여유를 두시고 받으시는 것이 좋겠네요

 

 

 

 

이번에 의뢰가 들어온 분은 회사에서 베트남으로 취업을 시키려고 하시는 상황이었습니다.
받은 서류를 우편으로 보내달라고 말씀드렸는데 우편시간 소요되고 조금 급하게 진행해야 되어야 될 것 같아서
대학교에서 발급할 때에 인터넷 스캔된 파일로 받으셔서 이것을 메일로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인쇄를 해서 영문 번역을 하여 번역공증 형식으로 처리해 드렸네요

 

우리나라에서 일하면서 생활하는 것도 힘든데 해외에 나가서 주재원 생활을 한다는 것은 더 많은 어려움이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항상 건강 챙기시면서 웃으면서 생활하신다면 힘이 덜들지 않을까 하네요
이상으로 해외 베트남에 취업을 하기 위해서 노동허가서 발급받으려고 할 때에 자신의 졸업을 확인시켜 주는 졸업증명서의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 받은 후 베트남 인증 받는 진행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