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영문으로 발급한 졸업증명서 베트남 대사관 인증 절차는

동양천사 2023. 9. 5. 18:29

영문으로 발급한 졸업증명서 베트남 대사관 인증 절차는

 

안녕하세요*<"

 

국가 간의 교류가 활발하고 비지니스 업무로 인하여 이동하며 하나의 생활하는 세상이 되었습니다.
베트남 무역도 늘어나고 있고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베트남 취업을 준비하실 때 워크퍼밋을 위한 제출하려고 하는 서류인 졸업증명서, 범죄수사경력회보서, 경력증명서 등이 있는데요 위 서류들을 베트남 대사관 인증 받아서 준비하셔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영문으로 발급된 졸업증명서의 베트남 대사관 인증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발급된 국문 서류들의 경우에 베트남 대사관 인증 받는 절차는 
보통적으로 번역-번역공증-한국외교부-베트남 인증 진행으로 처리를 하십니다.

 

영문으로 발급된 졸업증명서의 경우는 약간 다르게 진행 될 수 있습니다.
공증 진행을 생략하고 한국외교부 인증 - 베트남 대사관 인증 진행으로 처리를 하실수 있겠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발급된 서류의 원본이어야 할것입니다.

pdf로 받은것은 사본으로 간주합니다.

 

다만 출력된 서류의 내용에 따라서는 사본으로 인정된다거나 출력상태가 안좋다거나 하는등 진행이 안되는 경우도 있을수 있겠습니다.

 

그리고 주민센터에서 팩스민원으로 받을때에는 학교인장, 학교에서의 발급번호, 주민센터 교부번호, 주민센터도장이 찍혀있어야 원본으로 인정이 됩니다.


그래서 원본으로 인정이 안되서 다시 한글로 된 서류를 받아서 영문 번역하여 번역공증 형식으로 진행을 하시는 경우도 발생이 됩니다.

 

 

 

 

영문으로 발급한 범죄수사경력회보서의 경우에도 공증 진행을 하지 않고 바로 외교부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문서라서 위와 같은 진행이 가능하겠습니다.

 

경력증명서는 사문서이기에 공증 진행을 해야 하겠습니다.
한글로 발급된 경력증명서를 영문 번역 등을 해서 번역공증을 먼저 진행을 하는 것이고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외교부 인증, 베트남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처리되어야 하겠습니다.

 

 

 

 

이번에 진행하셨던 분은 베트남에 계시면서 의뢰를 해주셨는데요
영문 졸업증명서, 영문 범죄경력증명서, 한글로 발급된 경력증명서의 베트남 인증을 받는 건이었습니다.

 

그래서 졸업,범죄 두건은 공증 진행없이 바로 외교부, 베트남 인증 받아드렸고
한글로 발급된 경력증명서의 경우는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 받고 이후 절차 처리 해드렸습니다.

 

발급된 모든 서류를 베트남으로 우체국 프리미엄으로 발송까지 완료해 드렸습니다.
요즘 해외 발송은 조금 시간이 걸리는것 참고해 주셔야 하겠습니다.

 

급한건은 아니라서 급행 진행없이 보통으로 처리 도와드렸고 발송까리 완료해 드렸네요

 

해외에서도 전화나 인터넷, 메일 카톡등으로 대화를 하고 비용은 계좌로 입금해주시고 정말 이제는 전 세계가 하나로 이루어진 글로벌 세상이 된것 같습니다.
본인이 안계서도 처리해서 발송까리 해드리는등 여러 업무가 가능하니 신기할 따름이네요

 

하시려는 일 잘 되시길 바라며 이상으로 영문 졸업증명서의 베트남 인증 진행 처리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