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여권, 치과의사면허증 영문 번역공증, 베트남 대사관 인증

동양천사 2023. 8. 9. 10:27

여권, 치과의사면허증 영문 번역공증, 베트남 대사관 인증

 

안녕하세요fg*

 

사랑하는 사람 옆에서 변함없이 당신 하나만을 바라보며 사랑하며 살고싶습니다.

 

해외에 취업을 하려고 할 때에 준비해야 되는 서류들이 몇가지가 있습니다.
제일 많이 요구되는 것이 범죄 여부를 확인해주는 서류가 되겠고 회사의 경력을 보여주는 경력증명서 서류도 많이 준비하시는 서류가 될것입니다.
또한 졸업 여부 확인해 줄 수 있는 졸업증명서, 본인의 신분증을 보여주는 여권 등이 있겠고
자격증이나 면허증 같이 자신의 자격 여부를 확인하시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한국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을 하기 위해서는 대사관 인증,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제출하셔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치과의사면허증 베트남 대사관 인증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대사관 인증 진행 방법

 

- 취업을 하려고 할 때에 요구되는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서류등을 준비해 줍니다.
치과의사면허증 등 자격을 확인해 주어야 할때에는 자격증, 의사면허증 등을 준비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 번역 및 공증
영문으로 발급한 공문서 원본이라면 공증 받지 않고도 진행이 가능하겠지만 사문서는 공증을 해서 진행을 합니다. 일반적으로 보통의 서류들은 공증을 받고 진행을 하셔야 할 것입니다.
보통 영문으로 번역하여 번역공증을 받는 것으로 많이 진행하시고 꼭 베트남어로 번역해야 하시는 경우라면 미리 확인을 하시고 진행하셔야 하겠습니다.

 

- 한국 외교부, 베트남 대사관 인증
번역공증 완료 후 외교부 인증을 먼저 받고 난 후에 최종적으로 베트남 대사관 공증을 받으셔야 할 것입니다.

 

베트남은 아포 협약이 체결되어 있지 않은 나라이기에 위와같은 진행으로 처리를 해서 사용하게 되는데요

만약 아스티유 협약국에 해당되는 나라인 호주, 인도 등에 사용하시는 것이라면 외교부, 대사관 인증을 받는 것이 아니고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번역 및 여러 진행 사항을 본인이 처리하시기엔 어려움이 따를 것이니 많은 경험과 일괄 진행하는 곳에 문의하셔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의사면허증 서류는 보통적으로 원본으로 사용하시는 분은 드물고요 사본으로 진행을 하십니다.
다시 받으시기 번거로워서 그런것 같습니다.
그래서 사본으로 진행을 해드리고 있어서 우편으로 보내주시는 것보다는 위 손님분처럼 스캔을 깨끗이 해서 메일로 주신다면 인쇄해서 처리를 도와드릴수가 있는 것이겠습니다.
자격증, 여권과 같이 원본을 사용할 수 없을때는 당연히 인쇄를 해서 사본으로 진행을 하는 것이겠고요

 

 

 

 

이번에 진행을 해드린 분은 치과에서 근무를 하고 계시고 베트남에서 사용할 치과의사면허증, 여권을 베트남 대사관 인증 받는 것이었습니다.
메일로 깨끗이 스캔된 파일을 보내주셔서 인쇄하여 영문으로 번역공증, 베트남 대사관 공증까지 완료 후에 발송해드렸네요

1-2달 후에 전화를 주셨는데 베트남 비자 발급은 해주시냐고 물어보셨습니다.
관련서류로 베트남 취업 비자 준비서류가 완료된 것 같았습니다.
저희는 비자쪽은 중국비자만 도와드리고 있다고 얘기해드리고 다음에 대사관 공증, 인증 등의 서류가 있으면 또 연락달라고하고 전화를 마무리 한 기억이 나네요.

 

이상으로 치과의사면허증, 여권 사본을 영문으로 번역을 하고 베트남 대사관 인증까지 진행하는 절차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