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베트남 취업준비를 위한 영문 범죄수사경력회보서 베트남 공증

동양천사 2023. 1. 19. 09:47

베트남 취업준비를 위한 영문 범죄수사경력회보서 베트남 공증

 

안녕하세요<()
코로나 직후 해외로 취업하시는 분들이 대폭적으로 줄어들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요
백신 보급과 해외로의 진출길이 열리고 유통 무역등이 다시 살아나고 있습니다.

 

발전 가능성이 높은 베트남은 국내의 기업들의 투자 활동을 진행하며 많이 진출하는 나라입니다.

 

베트남으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준비해야 될 서류들이 있습니다.
자신의 범죄 여부를 확인해 주어야 할것이고 회사의 경력사황과 최종 졸업여부등 취업에 필요한 여러 가지 서류들을 준비해주어야 하겠습니다.

 

오늘은 베트남 취업에 필요한 범죄 확인을 위한 준비서류로 영문으로 발급된 범죄수사경력회보서위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받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국의 서류들이 베트남에서 취업을 하기 위해서 제출해야 될때에는 발급받은 서류를 그냥 보내는 것이 아니고 한국 주재 베트남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보내주어야 하겠습니다.

 

베트남대사관 공증 진행 절차

 

1. 서류 발급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서류를 받습니다.
조회목적은 외국입국체류허가로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범죄경력회보서, 수사경력회보서 분리되게 받으시면 2건으로 진행이 되므로 통합으로 받으시면 1건의 문서가 되겠습니다.
영문과 한글본으로 받으실수 있겠습니다.

 

2. 영문 번역(또는 베트남어 번역) 및 번역공증
위 발급된 서류를 번역을 해줍니다.
많이 진행되는 언어는 영문으로 번역을 합니다. 
현지에서 꼭 베트남어로 진행을 해야 된다고 한다면 베트남어로 번역진행하여 처리하셔야 하겠습니다.
번역문과 발급받은 문서를 번역공증을 진행해주십니다.

 

만약 영문 범죄수사경력회보서로 받으신 분이라면 번역공증 진행은 생략하고 바로 아래 단계로 진행하시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공문서라서 발급된 원본 서류라면 공증 생략하고 진행이 가능합니다.

 

3. 외교부 인증 및 베트남대사관 공증
한국 외교부 확인을 받고 최종적으로 베트남대사관 공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 취업시 공증해서 보내라고 한다면 위와 같이 베트남대사관 공증까지 진행된 서류를 말하는 것입니다.
취업 관계자가 정확히 모르고 번역공증된 서류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어서 진행이 안돼서 다시 처리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아포스티유를 받으면 된다고 하는 분들도 계신데 베트남은 협약이 체결되어 있지 않는 나라이므로 아포스티유 받으라고 한다면 위와 같은 진행으로 처리하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대사관 소요시간은 보통접수시 업무일 기준 1주일 걸리고 급행은 2일 특급은 당일 처리가 있습니다.
번역 및 번역공증, 외교부 다녀온 후 접수 시 소요되는 시간이며 급행으로 접수할 수도 비용도 추가가 되겠습니다.  

 

 

 

 

이번에 진행하셨던 분의 경우 경찰서에 가셔서 범죄수사경력회보서 통합, 영문으로 직접 받은 서류를 저희에게 우편으로 보내주셨습니다.
그래서 번역공증 진행하지 않고 바로 한국 외교부 인증 확인을 받고 베트남대사관 공증 접수를 해드렸고 최종 완료된 서류는 다시 빠른 등기우편으로 해서 안전하게 보내드렸습니다.

 

공증 없이 진행할 경우 주의할 점은 인터넷으로 받을 때에는 첫 출력된 서류를 보내주셔야 할 것입니다.
간혹 pdf파일로 받아서 인쇄해서 주시는 분들도 계신데 이렇게되면 사본으로 인정이 되어서 공증진행 없이 처리하는 것이 안될 것입니다.
이럴 경우는 번역 및 공증을 받아서 처리하는 것으로 진행이 되겠습니다.

 

베트남 취업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해외에서 열심히 하셔서 좋은 성과 이루시길 바라겠습니다.
이상으로 베트남 취업 준비를 위한 노동비자 노동허가서를 받기 위해서 준비해야 되는 범죄수사경력회보서의 영문으로 번역공증 베트남대사관 공증 진행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