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영문 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베트남 대사관 공증

동양천사 2023. 1. 19. 09:59

영문 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베트남 대사관 공증

 

안녕하세요PO*
좋은 일만 기억하며 지낼 수 있는 오늘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해외에서 회사관련 업무를 본다거나 법인 회사를 설립을 해야 할 때에 
한국에서 사업자등록이 있다는 것을 확인을 해주어야 한다거나 등기부등본, 납세증명 등의 내용을 보여주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때에 한국에서 발급된 서류를 해외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사관공증 또는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것입니다.

 

오늘은 베트남에서 사용하기 위하여 영문으로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과 영문 납세증명서의 베트남 대사관 공증 받는 진행에 대해사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에서 한국 회사의 사업등록 내용이라던지 기타 여러가지 서류들을 요구하는 경우에 
아래와 같은 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것입니다.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 절차

 

1. 요구하는 서류들을 준비
사업자등록증 사본으로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사업자등록증명 발급받아서 준비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해외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을 준비해 줍니다.

 

2. 번역 및 번역공증
보통 한글로 발급된 서류들의 경우에 번역공증이라는 절차를 거쳐서 처리합니다.
영문으로 번역해서 처리하는 경우가 많고 번역문과 발급한 서류를 번역공증받습니다.

 

발급된 영문 공문서 원본 서류는 번역공증 진행을 거치지 않고서도 외교부에서 인정을 해주기때문에 아래의 절차로 바로 처리가 가능하십니다.
주의하실 것은 첫 발급된 원본 서류여야만 하겠습니다.
다만 간혹 공증 진행을 하지 않고서는 진행이 안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겠습니다.

 

3. 한국외교부 인증, 베트남 대사관 공증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외교부,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사용하시는 것입니다.

 

영문으로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 납세증명서는 공문서이기에 번역공증 진행하지 않고 원본에 바로 외교부, 대사관 인증을 받아서 처리할 수도 있겠습니다.

 

진행하는 서류마다 공증 진행 양식이 달라질 수 있기에 많은 경험이 있는 곳에 문의하셔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요번에 맡겨주신 분은 영문으로 발급된 납세증명서와 영문으로 발급한 사업자등록증명 서류를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에 대한 의뢰였습니다.
국세청에서 발급한 서류나 정부에서 발행한 서류들의 경우는 공문서로 들어가기때문에
영문으로 바로 받은 서류를 공증 진행하지 않고 원본이라면 그냥 외교부 인증 확인을 받고 베트남 대사관 공증을 받을 수가 있겠습니다.
그래서 발급된 원본 서류를 우편으로 보내주셔서 공문서를 바로 외교부, 대사관 공증 진행해드렸습니다.

 

베트남 이외에 해외 다른 나라에 사용한다고 할때에도 위와 같은 진행으로 해당 나라 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다만 확인해보셔야 할것이 아포스티유 협약이 되어 있는 나라의 경우라면 대사관 공증 대신에 아포스티유를 받아야 할 것입니다.

 

 

 

 

일반 회사에서 나오는 문서는 우선 공증을 거쳐야 하겠습니다.
그런데 공증받기가 쉬운것이 바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하는 것이 업무에 편하기도 하고 보통 그렇게 진행하기에 서류를 영문이나 그 나라 언어로 번역을 하여 번역공증 받아서 처리하는 것입니다.

 

해당 나라의 언어 베트남의 경우는 베트남어로 진행하는 경우는 비용이 많이 들어갈 수가 있겠습니다. 보통 베트남도 영문으로 진행을 많이 하기에 영어로 번역하여 번역공증 받고 베트남대사관 공증을 받는 것입니다.

 

이상으로 영문으로 발급한 납세증명서, 사업자등록증명 외교부, 베트남 공증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