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베트남 노동허가서 준비 범죄경력회보서 베트남 대사관 공증

동양천사 2022. 11. 14. 16:58

베트남 노동허가서 준비 범죄경력회보서 베트남 대사관 공증

 

안녕하세요%$#
용기를 내시는 그대에게 행운이 있기를 빕니다.

 

베트남에 취업을 하기위해 노동허가서를 받으려고 여러 가지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범죄경력회보서, 졸업증명서, 여권, 경력증명서, 건강진단서 등 여러 가지 서류들을 요구하게 됩니다.

 

이때에 한국 서류를 그냥 보내서 처리하는 것이 아니고
베트남 대사관 공증까지 받고 보내야 할것입니다.

 

오늘은 베트남 취업을 하기 위해서 노동허가서 받기 위해 범죄경력회보서 베트남 대사관 공증받는 절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로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본인의 회사 경력이나 범죄경력이나 건강진단 등 여러 가지 서류를 준비해서 보여주어야 할 것입니다.
베트남 취업도 마찬가지인데요 노동허가서를 받기 위해서 한국의 범죄경력을 확인할 수 있는 범죄수사경력회보서의 베트남 대사관 공증을 받아야 하겠습니다.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

준비 - 번역 및 번역공증 - 외교부, 대사관 공증

 

- 범죄경력회보서 서류를 준비해줍니다.
경찰서에 가서 받으시면 되지만 요즘은 인터넷으로 본인이 직접 받는 분들이 많습니다.
조회목적으로는 외국입국체류허가로 받으셔야 할 것입니다.
또한 통합으로 받으면 되겠습니다. 그러면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이렇게 통합된 명칭으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통합이 아니고 분리해서 받는 분들도 계신데요 이렇게 받으면 범죄경력회보서, 수사경력회보서 이렇게 두 가지로 분리가 되어 받게 됩니다.
범죄 내역이 없는 분들이 대부분인데요 이런 분들은 통합으로 받으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 번역 및 번역공증
번역은 영문으로 진행을 많이들 하십니다.
발급된 서류와 번역문을 가지고 번역공증을 받는 것입니다.

 

- 외교부, 대사관 공증
한국 외교부에서 인증을 받고 난 후에
최종적으로 베트남 대사관 공증을 받으면 되겠습니다.

 

진행상 어려운 부분도 있고 여러장소를 돌아다녀야 하기에 본인이 처리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습니다.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가지고 진행처리해드리는 업체에 문의하셔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번역시 빠진 내용은 없는지 오타는 없는지 등 검수 작업은 철저히 하셔야 하겠습니다.
어쩌다가 여권번호를 넣어달라거나 하는 등 번역할 때 내용 추가를 해달라고 하는 분들도 계신데요
번역은 문서를 똑같이 번역하여야 하는 것이므로 내용 추가나 뺀다거나 하는 것은 할 수가 없겠습니다.

 

원본 공문서의 경우는 번역공증 진행 없이 바로 외교부를 가서 처리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위의 범죄경력회보서 서류는 공증 진행 없이 바로 외교부,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으로 처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에 의뢰를 하신 분은 베트남 노동허가서 준비를 위해서 범죄 확인서류로는 범죄경력회보서
경력 확인 서류로는 재직증명서로 진행해 달라고 하셨습니다.
당연히 학교 졸업을 보여줘야 되기에 졸업증명서, 여권, 건강진단서 이렇게 준비를 하셨습니다.

영문으로 번역을 해서 번역공증 받고 베트남 대사관 공증으로 처리해 드렸습니다.

 

이제 아침저녁으로는 많이 추워졌네요
따뜻하게 입고 다니셔서 감기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베트남에 취업을 준비할 때에 노동허가서 받기 위해서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 절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