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병원이 폐업 없어져서 출생증명서 발급이 안될때는 기본증명서 대체

동양천사 2021. 4. 2. 20:25

병원이 폐업 없어져서 출생증명서 발급이 안될때는 기본증명서 대체

 

안녕하세요>")
향긋한 향기를 내는 꽃들이 가득 피어오르고 있네요
우리네 마음속에도 행복이 가득 피어나는 내일이 되기를 바랍니다.

 

아이의 출생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서류가 출생증명서인데요
시간이 흐른뒤 다시 받으려 하려고 할 때에 아이가 태어난 병원이 없어져서 난감해 할 수도 있겠는데요
이때는 출생증명서 대신에 기본증명서로 대체를 해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오늘은 아이가 태어난 병원이 문을닫아서 출생증명서 발급이 안될 때 기본증명서로 대체하는 내용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에서 출생증명서를 발급해 제출하라고 했을때에 
병원이 폐업을 했다거나 시간이 너무 오래되서 출생병원을 잊고 있을 때 등

출생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게 되었을 경우에는 기본증명서 서류로 대체를 하시면 되실것입니다.

 

 

기본증명서의 내용에는 본인의 인적사항(등록기준지, 성함,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성별, 본) 및 출생 장소, 그 외 본인 상황이 변경된 내용(개명, 귀화, 친권 등)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출생증명을 요구하는 경우에 출생장소가 나오는 기본증명서로 대체를 하게 됩니다.

 

 

만약 기본증명서로도 대체가 안되는 경우라 한다면 다른 서류 어떤 것이 필요한지는 저도 모르겠네요
출생을 증명할 수 있는 것이 무엇이 있나 제출처에 확인해 보셔야 할 것입니다.

 

 

 

 

해외에서 유학, 이민, 거류 등을 하게될때에 출생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병원에서 영문 출생증명서를 발급해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는데요
아포스티유나 영사인증등을 받아야 되는 경우라면 보통의 경우 한글로 받은 출생증명서를 영문으로 번역해서 번역공증 받고 영사인증받는 진행으로 처리를 하시게 되겠습니다.

 

 

여기서도 병원이 폐업하여 받을 수 없는 경우라면 마찬가지로 기본증명서로 대체를 하셔서 진행을 합니다.
기본증명서는 영문으로 발급을 해주지 않기에 한글로만 받을수 있습니다.
해외에서 사용할것인데 한글 서류를 그냥 제출할 수는 없을 것이므로
영문으로 번역을해서 번역공증 받아서 사용하시게 되겠습니다.

 

 

이때 확인하셔야 할 것이 기본증명서 영문 번역공증만 받아서 제출하면 되는지 혹은 아포스티유나 영사인증을 받은 서류를 요구하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영사인증등을 요구시에는 기본증명서 영문으로 번역 후 번역공증 받은 서류에 영사인증을 추가로 받아서 제출하는 경우가 되겠습니다.

 

 

해외에서 사용 기본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받는 방법

 

 

해외에서 사용 기본증명서 영문 번역공증 받는 방법

하늘이 밝은 봄이 왔습니다. 새싹이 솟아오르듯 우리들 마음도 희망의 새싹이 솟아오르는 기분입니다. 오늘 하루도 힘차게 시작을 해봅시다. 기본증명서는 본인의 출생지와 본인의 상

ywotlr.tistory.com

 

 

 

출생증명서는 병원에서 발급해주는 사문서가 되겠고 기본증명서는 국가에서 발행하는 공문서가 되겠습니다.
해외에서 공문서, 사문서 구별은 잘 모를수도 있겠는데요 
해외에서 출생증명서를 요구하는 경우라면 어찌보면 기본증명서로 진행하는 것이 오히려 더 맞는 것 같아 보이기도 합니다.

 

어디 어느곳에서 생활하시건 웃음꽃 만발하는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병원이 폐업했거나 출생 병원을 몰라서 출생증명서를 발급할 수 없어서 기본증명서로 대체하려고 할 때에 영문 번역 및 번역공증 받아 제출하거나 대사관 인증, 아포스티유까지 받는 내용에 대해서 살펴봤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