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 일반 학생뿐 아니라 학업중단 학생도(자퇴,제적,유예) 가능

동양천사 2021. 5. 6. 10:19

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 일반 학생뿐 아니라 학업중단 학생도(자퇴,제적,유예) 가능

 

해외에 취업을 한다거나 유학 준비를 하려고 할 때 회사나 유학하려는 학교에 제출해야 되는 서류들이 있습니다. 여러 준비서류중 학생의 학교생활을 세세히 기록한 생활기록부를 요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일반 졸업한 학생들은 인터넷으로 발급해오고 있었지만
그동안 자퇴, 제적, 유예로 학업을 중단한 학생들이 학교 생활기록부를 발급하기 위해서는 출신 학교를 직접 방문해서 받았거나 또는 구청등을 방문하여 팩스로 민원신청을 해서 받아야 했었습니다.
이제는 학업중단 학생들도 인터넷 발급을 할 수 있게 되어서 편리성이 향상되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학교 생활기록부 인터넷 발급 가능 연도는 2003~2004년 이후 졸업한 학생부터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시도별로 다소 차이가 남)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생활기록부는 학교의 장이 학생의 학업성취도와 인성 등을 종합적으로 관찰하고 평가하여 학생 지도 및 상급학교의 학생 선발에 활용하기 위해 작성, 관리하며 취업 또는 해외유학 관련 자료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에듀 민원서비스에 접속하여 신청하면 학교생활기록부를 즉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나이스 홈에듀 민원서비스 접속 → 관할 교육청 입력 → 온라인발급민원(학교 생활기록부) 선택 → 성명 및 주민등록번호 입력 → 공동인증서 로그인

 

기타 다른 문서들도 인터넷을 통해서 받아보실 수 있겠습니다.

 

 

 

국내에서 사용하시는 경우라면 한글로 발급된 서류를 받아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사용하려고 한다면 제출하려는 곳마다 요구되는 경우가 다를수 있겠습니다.

 

해외 취업, 유학등의 이유로 한국에서 발급된 서류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제출처마다 요구하는 양식들이 다르겠지만 보통의 경우는 영문으로 번역을 해서 번역공증을 받아서 사용하게 되겠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아포스티유, 영사확인등을 추가로 받아야 될 때도 있습니다.

 

영문 번역이나 번역공증 작업은 본인이 준비하시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따릅니다.
경험이 많고 전문적으로 업무처리해드리고 있는 곳에 맡겨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영문 번역공증] 한글로 발급받은 서류를 영어로 번역해서 공증받기

 

 

영문 번역공증] 한글로 발급받은 서류를 영어로 번역해서 공증받기

영문 번역공증] 한글로발급받은 서류를 영어로 번역해서 공증받기 안녕하세요@~) 벚꽃들이 길가에 쭉~ 피어있는 것을 보니 이제는 정말 봄이 왔구나 새삼 실감하게 되는 것 같네요 향

ywotlr.tistory.com

 

 

 

교육 제증명 발급서비스 현황 (출처: 교육부)
홈에듀 민원서비스 온라인 발급 가능한 증명서 종류 : 총 34종(학교생활 12종, 검정고시 7종, 인사 6종, 평생교육 9종)

 

학교생활 : 졸업증명서(국문, 영문), 재학증명서(국문, 영문), 성적증명서(중학교/고등학교), 성적증명서(영문, 고등학교), 제적증명서(고등학교), 학교 생활기록부(일반, 대입전형용), 정원외 관리증명서(초등학교/중학교),  졸업예정증명서, 교육급여수급자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검정고시 : 합격증명서(국문, 영문), 성적증명서(국문, 영문), 과목합격증명서(전체), 합격증서재교부

 

인사 :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수상확인원, 퇴직증명서, 퇴직예정증명원, 연수이수확인원

 

평생교육 : 학원운영자 사실확인원, 학원운영폐원 사실확인원, 학원운영휴원 사실확인원, 학원운영 사실확인원, 학원설립자 변경 사실확인원, 학원강사 사실확인원, 교습소운영자 사실확인서, 평생교육시설강사 사실확인서, 개인과외교습자 사실확인서

 

 

나이스 홈에듀민원서비스 학교 생활기록부 발급 대상이 일반 학생들에서 학업 중단한 학생까지 확대가 되었고 인터넷 발급뿐 아니라 가까운 학교나 교육청에서도 직접 방문하여 발급하실 수도 있겠습니다.

 

두발로 돌아다니지 않아도 집에서 간단히 인터넷으로 인터넷으로 발급할 수 있는 서류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터넷, 컴퓨터를 모르면 안되는 시대가 오는 것 같고 미래의 세상에 대비해서 공부와 노력이 필요할 것입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