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회사 경력증명서 내용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발급 확인, 외국 취업시 번역 및 공증

동양천사 2021. 7. 30. 20:29

회사 경력증명서 내용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발급 확인, 외국 취업시 번역 및 공증

 

안녕하세요&*)
누군가와 함께 손을 잡아보세요 마음까지 따뜻해 질것입니다.
오늘은 회사의 경력증명서에는 어떠한 내용들이 들어가 있는지 확인해 보고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생직장이 없다는 말과같이 자기 자신의 발전을 위해서 환경이 더 좋은 곳으로 직장을 옮기는 사례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회사를 다니고 이직을 하고 하다보면 전 직장의 경력을 확인해야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자신이 다녔던 회사의 경력사항을 확인할 수 있는 
경력증명서 내용에는 어떠한 사항들이 있을까요

 

특별한 양식은 정해져 있지 않고 회사마다 포함되어 있는 내용들이 조금씩 다를 것입니다.
경력증명서에는 대략적으로 아래와 같은 내용들이 있습니다.

 

본인의 인적사항 내용(성함,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생년월일, 주소 등)
회사 경력사항 내용(근무기간, 근무부서, 직위, 직책, 담당업무, 입사일시, 퇴사일시, 근무일수 등)
회사 관련 내용(회사명, 사업자등록번호, 대표자성함, 회사주소, 회사전화번호, 팩스번호 등)  
그밖에 사용용도, 제출처, 비고, 발급 담당자 성함, 연락처 등

 

 

 

 

경력증명서( career certificate , 經歷證明書) 발급은 어떻게 할까요

 

경력증명서는 회사에서 인사팀, 총무팀등에 요청하여 발급하시면 되겠습니다.
가장 간단하고 쉬운 방법이겠습니다.

 

특정한 내용이 첨부되어야 되는 경우라면 발급 요청할 때에 내용 넣어달라고 요청하여 발급하셔야 하겠습니다. 영문 경력증명서가 필요하다면 영문으로 요청하시면 되실텐데요 회사마다 해주는 곳도 있고 안된다는 곳도 있을것입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도 전달 받아서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예전엔 직접 회사로 가서 받아야 했던 불편함에서 많이 편해진것 같습니다. 

 

만약, 전에 다녔던 회사가 없어지거나 또는 어떠한 사정으로 인해서 직접 가서 경력증명서 발급하기가 어려운 상황이라면
어쩔수 없이 경력증명서 대신에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 서류로 대체를 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국민연금 가입자 가입증명은 국민연금공단에서 발급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전에 다녔던 회사가 4대보험에 가입이 되어 있었을 경우에만 발급이 가능하겠습니다.
본인의 4대보험에 가입되어 있었던 내역들이 나오고 회사명이 나오기 때문에 경력 확인용으로도 사용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외국에서 취업을 하시는 분들도 경력증명서 발급을 많이 해서 가져가십니다.
한국 서류가 해외에서 인정되기 위해서는 영사인증등을 받아서 가져가셔야 하겠습니다.

 

 

아포스티유 협약이 되어 있는 나라 사이에서 사용하는 경우
아포스티유 공증 진행하는 절차, 한국 서류가 해외에서 사용해야 될 때

 

 

아포스티유 공증 진행하는 절차, 한국 서류가 해외에서 사용해야 될 때

아포스티유 공증 진행하는 절차, 한국 서류가 해외에서 사용해야 될 때 안녕하세요+*) 아침부터 날씨가 흐리더니 봄비가 주르륵주르륵 내리고 있네요 비 내리는 소리를 가만히 들

ywotlr.tistory.com

 

 

아포스티유 협약이 맺어져 있지 않은 나라에서 사용할 때
영사확인 받는 절차, 한국 서류가 외국에서 사용되는 경우 영사인증

 

 

 

영사확인 받는 절차, 한국 서류가 외국에서 사용되는 경우 영사인증 받는 법

영사확인 받는 절차, 한국 서류가 외국에서 사용되는 경우 영사인증 받는 법 안녕하세요~:) 하루를 보내면서 잠시나마 여유를 즐기는 시간을 갖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은 한

ywotlr.tistory.com

 

 

경력증명서는 기업에 재직 중이거나 또는 퇴직을 한 후에 해당 회사에 다닌 본인의 경력사항을 확인 및 증명한 후 발급해주는 양식을 말합니다.
해외 취업을 하시는 분들의 경우는 몇년의 동일한 경력을 확인해주어야 할 때에 필수로 제출되어야 되는 서류이겠습니다.
한글로 받으셔서 영문이나 각 해당 국가의 언어로 번역 후 번역공증, 영사인증 등 받아서 사용하시면 될 것입니다.

 

 

노력하시는 모든 분들께 웃을수 있는 미래가 함께 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이상으로 회사의 경력증명서 내용에는 어떤사항들이 있는지 발급은 어디서 해야 하고 회사가 없어졌을 경우 대체할 수 있는 서류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