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중국대사관 휴무일 - 중국영사관 휴무 공지 발표(2017년5월 기준)

동양천사 2017. 5. 11. 19:28

중국대사관 휴무일 - 중국영사관 휴무 공지 발표(2017년5월 기준)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석가탄신일 등 많은 행사가 있는 달이네요. 비오는 날도 있도 따스한 날도 있고 온도차가 심한 날, 황사, 미세먼지 등등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 달인거 같네요.

중국비자를 받는데 있어서는 중국대사관 휴무일도 꼭 신경쓰셔야 합니다.

급하게 비자를 받아야 되는 사항이라면 참고하세요.
(중국비자 급하게 문의 동양여행사 02-318-0126)

링크: 중국비자 급행! 중국비자 당일발급 받기

중국영사관(중국대사관) 휴무 공지가 나왔습니다.(2017년5월 기준)

일반적으로 휴무일 공지는 쉬는 날을 기준으로 3주정도 전에 발표가 됩니다.
1년의 전체 휴무일을 공지 하는 것이 아니예요.


2017년 5월에는 참 쉬는 날이 많았네요. 5월 1,3,5,9일 쉬었고요

단오절을 맞이하여 
5월 29일(월요일), 30일(화요일)
중국영사관 휴무입니다. 영사관 업무를 보지 않네요.

중국비자 또는 대사관 공증, 중국여권 변경등의 업무를 보는 곳은 중국대사관이 아니고 중국영사관에서 보는 업무입니다.
그렇기에 보통 중국대사관 휴무는 중국영사관 휴무로 알고 계시면 될것같네요.


중국비자 발급받는데 꼭 참고하셔야 할 내용이네요.
중국대사관은 주말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은 필수로 쉬고요 이제는 중국의 휴무일도 똑같이 쉬는것 같네요. 예전엔 안그랬는데.. 올해부턴가.... 중국의 쉬는날과 동일하게 쉬는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참고하시면 좋을듯 합니다.

많이 쉬는 날이 있으면 또 공지해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