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비자

중국비자발급방법 알아보기 - 중국비자종류 관련 서류 확인

동양천사 2014. 10. 21. 10:09

중국비자발급방법 알아보기 - 중국비자종류 관련 서류 확인

 

여러 목적에 따라 발급받는 비자도 다양한데요
한국에서 발급해주는 중국비자발급방법 및 발급시 필요한 서류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현재 2014년 10월 기준으로 설명드리는 것이고, 비자 정책에 따라 변경될수 있습니다.

 

 

또한 중국비자 신청은 여행사 대행으로 접수를 받고 있습니다. (특별한 비자 제외 - 관용여권, 승무원 등등)

 

중국비자 대행 관련 신청은 동양여행사 02-318-0126


[관광비자 L]
 
여행,관광을 하러 가시는 분이 발급하시면 됩니다.

 

관련서류 - 여권, 사진1장, 초청장(여행사에서 대행할것임)

링크] 중국단수비자 - 중국에 한번 다녀올수 있는 중국 단수비자

 


[상용비자 M]


일반적으로 복수비자라고 하고요 멀티비자 등으로도 불립니다.

상업, 무역 등의 회사 업무로 인한 활동을 하려는 분이 발급하시면 됩니다.

복수와 단수가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복수비자를 많이 내십니다. 단수는 발급받기가 어려울수 있습니다.

 

복수 관련서류 - 여권, 사진1장, 명함, 초청장 (신규일경우 해당, 연장일경우 복수비자로 최근1년안에 2번이상)

링크] 중국상용비자 (M비자 - 복수) 발급 정보

 


[취업비자 Z]

 

취업을 하려는 분이 발급하시면 됩니다.

발급받은 취업비자는 단수의 형식이고 꼭! 중국에 가셔서 30일 이내에 취업거류비자로 변경신청을 하셔야 되는 비자입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수 있으므로 중국가시자 마자 변경 수속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관련서류 - 초청장, 취업허가서, 여권, 사진1장

링크] 중국취업비자시 필요한 서류 확인 - 중국취업비자, 중국z비자 만들기

 


[유학비자 X]

 

유학을 하려는 분이 발급하시면 됩니다.

유학은 6개월 미만의 경우와 6개월 이상의 경우 발급되는 비자가 다릅니다.
6개월 미만의 경우는 단수의 형태로 발급이 되어 중국을 1번 입국할수 있는 비자이고, 6개월 이상의 경우는 발급후 중국가셔서 꼭! 30일 이내에 유학거류비자로 변경을 하셔야 되는 비자입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수 있으므로 중국가시자 마자 변경 수속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관련서류 - JW202, 입학허가서, 여권, 사진1장

링크] 중국 유학비자 받는 방법(중국 x비자), 중국 유학비자 대행


중국비자 대행 관련 신청은 동양여행사 02-318-0126


그외에도 여러가지 비자가 있는데요. 간단히 설명만 드리겠습니다.

 


[결혼동반비자 Q비자] - Q1비자, Q2비자

 

가족과 동거하기 위해 중국에서의 거류를 신청하려는 분이 발급하시면 됩니다.

중국내에서 비자 정책이 많이 변해가면서 관광비자를 받아서 중국에서 결혼거류비자(탄친비자)를 신청하셨던 분들이 지역에 따라서 Q비자를 받아와야 한다고 하는 경우가 종종 생기고 있네요.

그런분들에게 필요한 비자라 보시면 됩니다.

 

관련서류 - 초청장(초청인 직접작성-팩스, 스캔), 중국신분증사본, 결혼증사본 등(친척관계확인되어야함-호구부,친족관계증명등), 혼인관계증명서1부, 한국여권, 사진1장

위 비자의 경우 관련서류가 차이가 날수 있습니다. 보통의 경우 위 관련서류 준비하시면 되실듯합니다.

 

Q1비자를 발급후 중국가셔서 꼭! 30일 이내에 거류비자 변경을 하셔야 하는 비자입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수 있으므로 중국가시자 마자 변경 수속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Q2비자는 단수의 형태로서 1번 다녀올수 있습니다. 발급된 체류기간만큼 체류할수 있는 비자이고요

 


[취업,유학 동반비자 S비자]

 

취업 유학등으로 중국에 체류중인 분의 가족이 중국에서 거류가 필요하신 분이 받는 비자입니다.

 

관련서류 -  초청장(초청인 직접작성 - 스캔 또는 팩스받기-윗부분에 중국에서 발송된 팩스내역 있어야함), 중국 초청인의 여권복사, 중국에서 발급받은 거류비자면 복사, 비자 발급하려는 분의 여권, 사진1장, 가족관계증명서

 

S1비자를 발급후 중국가셔서 꼭! 30일 이내에 거류비자 변경을 하셔야 하는 비자입니다. 시간이 오래 걸릴수 있으므로 중국가시자 마자 변경 수속을 하셔야 하겠습니다.
S2비자는 단수의 형태로서 1번 다녀올수 있습니다. 발급된 체류기간만큼 체류할수 있는 비자이고요

링크] 중국비자 S1비자, S2비자 발급 정보 - 중국 S비자 초청장


그외 승무원 C, 영구거주 D, 중국경유 G, 취재등 언론기관등 J, 인재충원초청 R 등등
본인접수등을 요하는 비자입니다. 영사관에 문의후 방문해보시기 바랍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