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정보

중국비자유효기간 보는 방법 - 한국에서 발급된 것

동양천사 2013. 10. 16. 09:24

중국비자유효기간 보는 방법 - 한국에서 발급된 것

많이 문의 하시는 관광비자 유효기간의 경우
비자발급후 3개월 이내에 1번 사용가능 하고 중국입국하는 날부터 체류기간에 따라 체류가능합니다. 30일 비자라면 입국하는 날부터 30일 체류, 90일 비자라면 90일 체류 가능

1번 사용한 관광비자는 유효기간이 남아있다 하더라도 다시 사용안됨



아래보시면 많이 하시는 질문내용들입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식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한국에서 중국영사관에서 발급해주는 중국비자의 경우입니다.)

- 중국여행을 가려하는데 언제 발급받으면 되나요?  - 발급을 언제 해야 하는지 문의
- 발급해놓은 비자가 있는데 언제까지 사용이 가능한가요? - 사용가능 문의
- 중국에 입국했는데 얼마나 체류가 가능한가요? - 체류기간 문의
- 복수비자 유효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 유효기간 문의


- 중국여행을 가려하는데 언제 발급받으면 되나요?


중국을 짧게 여행을 다녀오시는 분이시므로 30일 관광비자를 받으시면 됩니다.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3개월안에 사용하실수 있으므로 여행이 정해져 있는 상태라면 1개월 남짓 미리 발급해 놓으시면 편이 좋습니다.

비자는 본인접수가 안되고 대행처 맡겨야 하는데요. 보통 대행기간이 주말빼고 5일정도 걸리고 우편등의 시간을 감안하면 넉넉히 10일정도 걸린다 보시면 됩니다.

미리 비자를 발급을 해놓지 않은상태라면 급행(3일정도) 처리도 있으므로 대행처에 빨리 문의해보시기 바랍니다.

링크] 중국관광비자 - 중국여행가려면 중국비자(L30) 필요, 중국관광비자 발급




<30일비자>


- 발급해놓은 비자가 있는데 언제까지 사용이 가능한가요?

어떤비자를 발급해 놓았냐에 따라 답변이 달라질수 있는데요.
보통 단수비자와 복수비자를 많이 발급받으므로 2가지 경우에 설명드리면요

단수비자는 발급후 3개월 안에 한번 사용할수 있는 비자입니다.
30일 짜리 비자라고한다면 유효기간 3개월 안에 한번 사용가능하고 입국한 날 포함해서 30일 체류 가능한 비자입니다. 한번 다녀오시면 유효기간이 남아있다 하더라도 다시 사용할 수 없고요
(유효기간은 비자내에서 ENTER BEFORE 란을 확인해보세요. 이 날짜의 기간 안에 비자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링크] 중국관광비자 발급 및 내용확인, 중국비자(30일 관광비자) 정보 (6)



단수비자중 더블비자가 있는데요. 이것은 6개월 안에 2번 사용가능하고, 체류기간은 한번 갈때마다 30일입니다.

복수비자는 유효기간이 정해져 있고 이 기간안에 계속 사용가능한데요. 중국 입국시 체류기간은 30일입니다.


- 중국에 입국했는데 얼마나 체류가 가능한가요?


입국한 날로부터 하루로 계산합니다.
30일 관광비자라면 입국한 날로부터 30일 체류가능하고, 90일비자라면 90일 체류가능합니다.
복수비자도 마찬가지로 입국한 날을 하루로 치고 입국할 때마다 30일 체류 가능합니다. 

주의하실 점은 1개월, 3개월 체류가 아닌 30일 90일 체류라는 것이지요
보통적으로 90일 비자를 3개월비자라고 많이들 알고있습니다. 30일 비자도 마찬가지로 1개월비자로 많이들 알고계시지요. 그래서 본인이 3개월비자를 받았으니 5월10일 출국했다고 해서 8월10일까지 체류가 가능한줄로 알고 있는분들이 있지만요. 그렇지 않다는점... 꼭 입국일을 하루로 계산해서 90일 계산해보세요. 아마 며칠 더 적게 나올것입니다.


- 복수비자 유효기간이 어떻게 되나요?

복수비자는 6개월복수와 1년복수가 있어요
위 기간동안 여러번 왕복할수 있는데요. 체류기간은 30일 이라는 점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링크] 중국복수비자 발급 정보-상업 목적으로 중국을 자주 갈 때 중국 복수비자 발급


이상 중국비자유효기간 보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