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중국대사관인증 관련 정보 - 중국에서 한국서류 사용시 대사관인증 방법

중국에서 한국서류를 사용할 경우 중국대사관인증을 거쳐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보통의경우 한국에서 발급된 서류를 그냥 가져가시면 안되고 발급서류를 중국대사관인증을 받은 후에 사용을 하게됩니다.

중국대사관인증을 받으려면 서류를 중국영사관에 가져가서 받는 것이 아니고, 여러 다른 절차를 거친 후에 중국대사관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인증받는 절차 설명드리겠습니다.
(중국대사관인증 대행 및 기타 서류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


 

중국대사관인증 받는 절차

1) 우선 한국에서 필요한 서류를 발급합니다.
(예: 혼인관계증명서,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여권, 출생증명서, 범죄경력증명서, 이혼합의서, 이혼판결문, 사업자등록증, 등기부등본, 사망진단서 기타등등 발급할수 있는 서류들)

2) 발급된 서류를 중국어로 번역공증합니다.
번역공증을 하려면 우선은 위의 서류를 번역을 한 후에 공증사무소에 가셔서 번역공증을 합니다.
영어로 번역공증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3) 번역공증 후, 한국외교부 인증
번역공증된 서류를 가지고 한국외교부 도장을 맡아야 합니다.

4) 위절차를 거친 후에 중국영사관 접수
공증과 한국외교부인증 받은 서류를 중국영사관에서 중국대사관인증을 받으면 됩니다.
주의] 중국영사관은 본인 개인접수가 안되고 대행처를 통해서 접수하셔야 합니다.
 

위의 절차 진행시 소요되는 시간을 따져보면
- 번역공증시 1일 소요
- 한국외교부인증시 1일 소요
- 중국대사관인증시 보통접수시 7일, 급행접수시 3일
그래서 총 9일정도 걸립니다.(급행시 5-6일)

중국대사관인증의 경우 본인이 잘모르는 상황에서 직접 준비하기란 대단히 어렵습니다. 번역부터 해서 공증, 인증등 방문할 곳도 많고 쉬운것도 아니고요.
그렇기에 본인이 직접 준비하시는 것보다는 전문적으로 하는 대행업체에 맡기시는 것이 좋지않을까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중국대사관인증 대행 및 기타 서류 문의는 동양여행사 02-318-0126)

참고글
중국에서 사용할 한국의 혼인관계증명서 공증,인증 서류절차 
가족관계증명서 공증,인증 방법(중국대사관 공증) - 중국에서 가족확인을 해야할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