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범죄경력증명서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

동양천사 2023. 10. 16. 17:17

범죄경력증명서 베트남 대사관 공증 진행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취업하기로 결정이 되고 취업 서류 준비하시는 것부터 어려운 점이 많을 것입니다.
나라마다 요구하는 것들이 조금씩 다를수 있겠지만 기본적인 것은 대부분 같습니다.

 

베트남 취업비자를 준비하는 첫단계가 노동허가서를 받는 것입니다.
범죄를 확인해줄수 있는 범죄경력증명서와 회사의 경력사항을 볼 수 있는 경력증명서, 건강에 이상이 없는지를 보는 건강진단서, 최종학력을 알 수 있는 졸업증명서 등 여러 가지 준비해서 제출해야 할 것입니다.

 

한국 내 서류를 베트남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베트남 대사관 공증을 받아서 보내주어야 하겠습니다.

 

 

 

 

범죄경력증명서, 경력증명서의 베트남 대사관 공증받는 절차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증 받을 서류 준비
현지에서 요구하는 서류들을 발급해 줍니다.
범죄경력증명서 서류로는 경찰서에서 받거나 인터넷 범죄경력회보서 발급시스템 사이트에서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발급해보시면 명칭은 범죄수사경력회보서 또는 범죄경력회보서, 수사경력회보서로 발급될 것입니다. 

발급시 분리하는것 보다는 통합으로 하시는 편이 좋아보입니다. 조회목적 외국입국체류허가 

 

경력증명서는 본인이 다녔던 회사에 요청하면 받으실 수 있겠습니다.
특별한 양식은 없고 회사에서 기본적인 양식으로 발급해 줄것입니다.
들어가는 내용으로는 인적사항, 회사경력사항 등이 있을것입니다.

 

졸업증명서는 학교에서 요청하시거나 인터넷으로 받는 분들도 많이 계십니다.

 

2. 번역 및 번역공증
현지에서 요청하는 언어로 번역을 해준후 번역공증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세계 공통어인 영문으로 번역을 하십니다.

 

3. 한국외교부, 베트남 대사관 공증
공증 받은 서류에 한국 외교부 인증 확인을 받은 후에
최종 베트남 대사관 공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공문서 원본의 경우 번역공증 업무를 생략하고 바로 외교부 인증, 베트남 대사관 공증으로 받아서 사용하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위 업무를 일반분들이 처리하시기엔 알아보는 것이나 번역이나 등 어려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신속하게 처리해주는 업체에 문의해 보셔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문서의 번역부터해서 여러 곳을 다니며 업무를 처리해야 되는 사항이고 또한 접수 시 바로 발급해 주는 것이 아니고 시간이 소요되기에 위와 같은 절차시 시간이 소요되기 마련입니다.
대사관 접수시 보통 접수와 급행 접수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급하게 한다면 서류 1건당 급행비가 추가되기에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가게 되겠습니다.

 

서류는 직접 방문하셔서 전달해 주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분들은 우편으로 보내서 완료된 서류 또한 우편으로 받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해외에 계시면서 전화, 카톡으로 문의하셔서 처리후 외국으로 우체국 프리미엄으로 발송하기도 합니다.

 

 

 

 

영문으로 받은 첫 출력된 범죄경력증명서 원본은 위에서 번역공증으로 처리하는 방법도 있지만 번역공증 진행 없이 바로 외교부, 대사관인증을 받아서 사용하는 경우도 있겠습니다. 단 이때는 꼭 원본으로 보내주셔야 할 것입니다. 
PDF파일로 주시는 경우는 사본으로 인정이 되므로 위에서 설명드린 번역공증 형식으로 진행을 하는것이겠습니다.

 

해외로 취업으로 나가야 한다면 기대보다는 걱정이 더 많이 날것입니다.
주재원을 결정하기까지 많은 생각과 고민을 하셨을것이라 생각합니다.
이왕 나가서 업무를 보게된 이상 노력해서 좋은 결과 이루어지시기를 바랄게요
이상으로 범죄경력증명서 영문으로 번역하고 번역공증, 베트남 대사관 공증 받는 처리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