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한글 건강진단서 베트남 대사관 인증 받기

동양천사 2023. 9. 26. 15:53

한글 건강진단서 베트남 대사관 인증 받기

 

안녕하세요 dks

 

해외에서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자신이 건강하다는 것을 확인해주어야 하는 절차가 있습니다.
전염병에는 걸리지 않았는지 특별한 병이 있는 것은 아닌지 등 건강상태를 보여주어야 되는데요
이때에 요구되는 서류가 건강진단서 되겠습니다.

 

베트남 취업을 하실때에도 건강 상태를 확인해주어야 하겠습니다.
한국에서 발급된 건강진단서 베트남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대사관 공증을 받은 서류로 제출되어야 할 것입니다.

 

오늘은 건강진단서 베트남 대사관 인증 받는 절차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베트남 대사관 인증 진행 절차

 

1. 서류 준비
병원에서 검진을 한 후에 건강진단서를 받습니다.

 

2. 공증
한글 건강진단서의 경우는 보통적으로 영문으로 번역 후 번역공증 형식으로 받으십니다.
영문으로 발급된 경우는 사본이 원본과 같다라는 원본대조필 공증 형식으로 사본으로 공증처리 하는 형식으로 진행들 하십니다.

 

3. 한국외교부, 베트남 대사관 인증
공증이 완료된 서류에 한국 외교부 인증을 받습니다.
그 후 최종 베트남 대사관 인증을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베트남에서 건강진단서를 아포스티유를 받아오라고 하였다면...
베트남은 아포 협약이 되어있지 않은 나라이므로 위와 같이 대사관 인증 진행으로 받으셔야 할 것입니다.

 

 

 

 

건강진단서는 공증 받는 방법이 여러 가기가 되겠습니다.
영문으로 발급된 원본인 경우는 사본을 공증하는 원본대조필 공증으로 많이 진행하게 됩니다.
한글로 발급된 건강진단서는 번역을 하여 번역공증 형식으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이번에 대행을 해주신 분은 베트남에 취업을 하기 위하여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졸업증명서, 경력증명서 뿐만 아니라 여권과 채용신체검사, 헬스건강리포터라는 건강진단서 서류를 보내주셔서 총 6건을 베트남 인증 진행을 하셨습니다.

 

한글로 되어 있는 서류들이라 영문 번역을 하여 번역공증 형식으로 진행되었습니다.

 

간단한 서류들은 추가 비용이 들어가지 않지만 건강진단서 같은 경우는 번역할 양도 많고 장수도 늘어나기 때문에 번역비용과 작업비용 등이 추가로 발생하게 됩니다.

 

해외마다 요구되는 내용이나 양식등이 다를 수 있으니 미리 확인하셔서 양식에 맞는 건강진단서를 받으시면 될 것입니다.

 

 

 

 

베트남 뿐 아니라 다른 해외 취업을 하기 위해서는 준비해 주시는 서류들이 많이 있는데요 
나라마다 차이가 나겠지만 가장 많이 요구되는 서류가 바로 범죄경력과 졸업증명, 회사경력증명, 건강증명 서류가 되겠습니다.

 

한국 서류가 외국에서 사용되기 위해서는 대사관 인증을 받는다거나 아포스티유를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 것입니다.
베트남은 아포 협약에 가입이 되어 있지 않는 나라이기에 베트남 대사관 인증을 받는것이겠고
아포스티유 협약이 체결되어 있는 나라라면 대사관 인증 대신에 아포를 받아서 사용하시는 것이겠습니다.

 

이상으로 건강진단서 베트남 인증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