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사관 공증

거류비자 수속을 위하여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중국 인증

동양천사 2023. 9. 7. 21:22

거류비자 수속을 위하여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중국 인증

 

안녕하세요QEI

 

시간이 너무 빨리 가는듯 합니다. 벌써 올한해도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네요
한해 시작할 때 계획해두었던 일들은 잘 이뤄지고 있는지 다시 한번 돌아보게 되네요
앞으로 몇달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중국내에서 취업이 되어서 생활을 하시려는 분들이나 중국국제결혼을 하여서 배우자와 생활을 하시려는 분들 또는 유학을 하시려는 분들의 경우거류비자 수속을 하시게 되는데요

 

이때에 확인해 주어야 되는 서류들이 있겠는데요 
일반적으로 범죄를 확인할수 있는 서류와 가족, 혼인관계를 확인 서류들이 많이 요구됩니다.
국내 서류들을 외국에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중국대사관 인증 받아서 사용하셔야 할것입니다.

 

오늘은 중국 거류비자 수속을 하기 위해서 국내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중국 인증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국대사관 인증 진행 방법

 

- 진행할 서류를 발급해 줍니다.
국내에서 받을 수 있는 범죄 서류는 몇가지 종류가 있는데요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입니다.
조회목적은 외국입국 체류허가로 받으셔서 사용하시곤 하십니다.
다른 목적으로 받으시면 아래의 진행이 안되기도 하겠습니다.

 

- 번역 및 번역공증, 중국 인증
중문 번역으로 많이 진행을 하십니다. 
발급된 문서와 똑같이 번역을 해주셔야 할것입니다. 
중국어로 번역된 서류와 발급된 서류를 번역공증을 받습니다.

 

- 최종적으로 중국 인증을 받으시면 되는데 먼저 들려야 할 곳이 한국 외교부 인증을 받아야만 하겠습니다.
(아포스티유 협약 전 내용입니다. 협약 후에는 진행이 달라질 수 있겠습니다.)

 

발급-번역-공증-한국외교부-중국대사관 인증 순으로 진행을 하셔서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본인이 진행하시기에는 다소 어려움이 따를것으로 보여지고 일괄 처리도와주는 곳에 문의하셔서 처리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중국내에서 거류증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취업, 유학, 결혼이라는 특별한 사유가 있어야 할것입니다.
관광이나 상무등으로 들어가는 상황에서는 받기가 힘드실것으로 보이고 이때에눈 거류비자 수속이 아니고 연장이라는 것으로 기간을 늘리수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지에서 장기 체류를 하셔야 한다면 잘 확인해 보시고 진행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영주권 수속을 하기위해서도 많이 찾는 서류입니다. 가족이 같이 진행하신다면 가족관계증명서 등이 추가로 필요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 의뢰를 주셨던 분은 중국 섬서성 서안에서 거류비자 수속을 하기 위하여 국내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중국 인증 받는 것이었습니다.
산시성 시안에서 본인이 전화를 주셔서 중국대사관 인증 받을 때 준비해야 되는 것들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서류는 국내에서 배우자분께서 발송해 주셨습니다. 알고보니 본인은 중국 현지에서 생활중에 계시고있고 한국에 체류중인 배우자분께서 보내주신것이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 범죄 서류가 필요한지는 모르겠는데 아마도 취업이 아닌가 쉽습니다. 거류비자 서류 진행하셔야 한다고 하셨습니다.
중국어 번역부터 최종마누리 지어서 국내로 다시 배우자분께 우편으로 발송해 드린 기억이 나네요

 

새해에 계획하였던 모든 일들이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상으로 거류비자 준비를 하시기 위해서 한글로 받은 범죄수사경력회보서 중국어로 번역을 먼저 해주고 공증, 중국 인증 받는 진행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동양여행사(대사관공증, 번역공증, 아포스티유, 중국비자 대행) [링크]